posted by 스마일은혜 2018. 11. 15. 00:00


(지방교회) 진리의 변호와 확증

제2장 : 어떠한 이단인가

- 두 신성한 아버지, 두 생명주는 영, 세 하나님


삼일 하나님의 문제에 대하여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단지 그들의 전통만을 주의할 뿐 분명하고 정확한 성경 말씀을 주의하지 않는다.

그들은 전통을 보존하기 위하여 성경 말씀을 왜곡하며 절대적으로 성경의 순수한 말씀으로 돌아가려고 하지 않는다.

이러한 전통 때문에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우리는 싸움을 원치 않지만 피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명백하게 이단적인 관념, 즉 두 신성한 아버지, 두 생명주는 영, 심지어 세 하나님의 관념을 가지고 있음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부지중에 또는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붙잡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지 모른다.

그러나 그들이 붙잡고 있는 관념은 사실상 이단적인데, 이는 그것이 두 신성한 아버지, 두 생명주는 영, 그리고 어떤 경우는 세 하나님을 믿는 것이기 때문이다.

성경의 기본적인 계시

성경의 기본적인 계시에 의하면, 하나님의 경륜은 그리스도를 믿는 이들 안으로 넣어서 그들이 이 땅에서 하나님을 표현하는 살아 있는 교회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기독교 역사와 오늘날의 상황 가운데서는 이것을 볼 수 없다.

우리가 보는 것은 경배의 대상이신 삼일 하나님과 죄인들을 지옥에서 천당으로 구원하는 구주를 가진 기독교라는 종교뿐이다.

오늘날 기독교 안에서는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도, 합당한 교회 생활의 실행도 볼 수 없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오십 년 동안 주님은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것과 합당한 교회 생활에 대한 주님의 회복을 우리에게 보여 주셨다.

그 기간에 걸쳐 우리는 주님이 주신 주님의 회복에 대한 부담을 가져왔고, 종교의 공격을 받아왔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누구신지에 관하여 주님으로부터 분명한 이상을 받았기 때문에 공격을 당해왔다.

주님을 그리스도가 만유를 포함한 놀라운 분이시라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셨다.

그리스도는 만유 안에 계신 만유이시다.

그분은 하나님이요, 창조주요, 아버지요, 아들이요, 그 영이며 또한 합당한 사람이시다.

그분은 모든 신성한 속성들과 인간적인 미덕들의 실제이시다.

이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의 모든 방면의 중심점은 생명주는 영이다.

우리는 우리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생명주는 영이심을 우리의 동료 그리스도인들에게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그분은 하나님의 어린양이고 구속주이시지만, 이러한 것들은 단지 이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의 두 방면일 뿐이다.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는 모든 것이 되신다.

성경은 심지어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시느니라”(골 3:11)는 말로 그분을 묘사하고 있다.

그리스도는 모든 적극적인 것들의 실제이시다.

그분은 빛이요, 생명이요, 의요, 거룩이요, 구속이요, 구원이시며, 또한 모든 것이다.

체험에서, 그분은 우리 영 안에 거하시는 생명주는 영이시다.

이것을 선포함으로 인해 우리는 이단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우리를 비난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아들이신 그리스도가 그 영이시고 또한 아버지’라고 하면서 사람들에게 이단을 가르친다고 말한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가 아들이실 뿐만 아니라 또한 아버지시요 그 영이심을 믿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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