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샬롬1 2018. 7. 17. 23:13

복음 전파는 하나님의 희년을 선포하는 것으로서 사람으로 구원받고 기업으로 돌아가 하나님을 누리게 하는 것임


오늘날 모든 타락한 사람은 대통령이든 임금이든 빈궁한 자이든 구걸하는 자이든 어떤 행업을 하는 자이든 사실상 돼지 치는 자들이다

무엇이 돼지를 치는 것인가?

바로 행하는 바가 깨끗지 못한 것이다

어떤 사람은 정치가 어둡다 하지만 사실 어떤 업이 어둡지 않은가?

어떤 사람은 정치가 첫번째로 어둡고 상업이 두번째로 어둡다고 말한다

그러면 교육은 어둡지 않단 말인가?

박사 학위를 얻고 의사가 되면 어둡지 않단 말인가?

모든 것이 다 어둡다
모든 사람이 돼지를 치고 있다
돼지를 친다는 것의 가장 두드러진 의미는 더럽다는 것인데 곧 더러운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오늘 사회 가운데 어떤 것 하나 뇌물을 주지 않는 것이 있는가?

또 어떤 것 하나 뇌물을 받지 않는 것이 있는가?

당신이 만일 뇌물을 주지 않는다면 길이 트이지 않는다

누군가가 번 돈 중에 절대적으로 깨끗한 것이 있는가?

주 예수님은 돈에 이름을 하나 붙이셨는데 곧 [불의의 마몬이다]  [눅 17;9 원문 참조]
왜냐하면 돈이란 물건은 그 본질이 불의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의로울지도 모르지만 돈을 벌려고 하기만 하면 당신은 바로 돼지를 치게 되고 더러운 일을 하게 된다

그러면 당신은 아마 그렇다면 이후로는 책을 읽을 필요도 없고 일할 필요도 없다고 말할지 모른다

내 말은 그런 의미가 아니다
내 요점은 다음과 같다

이 이야기는 일단 타락한 사람이 하나님을 떠나면 돼지를 치러 감을 묘사하는 것이다

여러분을 한번 깊이 생각해 보라

당신이 일을 할 때 깨끗한가?

다만 어떤 사람은 좀 좋은 쥐엄 열매를 먹고
어떤 사람은 좀 못한 쥐엄 열매를 먹는 것뿐이다

이 탕자는 생각해 보면서 자문한다

내가 왜 이런 일을 하는가?

내 아버지는 얼마나 부요하신데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이것이 바로 죄인의 회개이다

그러나 죄인이 회개한 후 그의 관념은 집으로 돌아가 일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곧이어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꾼의 하나로 보소서] [눅 15;18ㅡ19] 라고 말했다

그는 일어나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 이렇게 말하려고 준비했다

그러나 아버지는 이러한  말을 듣는 것을 기뻐하지 않고 그의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그의 말을 중단시키고 즉시 하인에게 명하여 말하기를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22ㅡ23]라고 했다

그 살진 송아지는 그리스도를 예표하고 그리스도는 바로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살진 송아지가 되시며 회개하고 돌아온 우리 탕자들에게 누림을 주신다

우리로 말하면 이것이 바로 희년이다


희년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7. 17. 20:14


국제현충일집회 - M4 그리스도의 배필이 됨 - 지방교회들 집회
1.

2.

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7. 17. 05:00

찬송가 563 - UCLA CD -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 지방교회들 찬송가


찬송가 563 - UCLA CD -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 지방교회들 찬송가


646-악한 원수 이기려면

1- 악한 원수 이기려면 주의 보혈 의지해 보혈 효능 능력으로 기필코 승리하리2- 주의 승리 보혈로써 참소자를 대적해 보혈 너를 변호하고 참소 비난 물리쳐3- 주의 승리 보혈로써 신실하심 믿게 돼 너를 위한 속죄피로 하나님 널 사했네
4- 주의 승리 보혈로써 너의 위치 선포해 영원하신 승리 보혈 원수 패배케 하네
5- 주의 승리 보혈로써 주의 권능 취하네 예수 보혈 적용하면 이기고야 말리라6- 주의 승리 보혈로써 하늘 한계에 앉아 승천한 주 권능으로 원수 무장 해제해
(후렴) 악한 원수 이기려면 주의 보혈 의지하라 보혈 효능 능력으로 기필코 승리하리

1.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Overcome the enemy;
By its virtue and its power You will win the victory.

Chorus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Overcome the enemy:
By its virtue and its power You will win the victory.

2.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Counter him who doth accuse;
By the blood for you defending All the sland’rer’s blame refuse.

3.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God’s sure faithfulness believe;
Thru the blood of your Redeemer God’s forgiveness now receive.

4.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position now declare;
Thru the blood, prevailing ever, All His vict’ry fully share.

5.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Claim His full authority;
Just apply the blood of Jesus And defeat the enemy.

6. By the blood of Christ the Victor Standing in the heavenlies;
In the pow’r of Christ ascended,Tread the principalities.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7. 17. 05:00

말씀과각주 330 - 로마서 9장 21절 - 지방교회들 말씀

로마서 9:21 토기장이가 같은 진흙덩이로 하나는 귀하게 쓸 그릇을, 하나는 천하게 쓸 그릇을 만들 권위를 갖고 있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모두 우리가 누구인지를 깨달아야 한다.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7. 17. 05:00

에클레시아를 근거로 한 주장에 대한 간략한 반박 (2)


저는 비록 부족함이 있긴 하지만 이런 교회론에 관련된 진지한 논의를 매우 귀하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사 하시고자 하는 일이 곧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는 것'(마16;18)이고, 주님의 종들인 사도 선지자 복음 전하는자 목자와 교사들이 해야 할 유일한 일 또한 교회인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엡4:11-12). 그런데 저와 HJ 님의 최근의 논의에서 보이듯이 교회 또는 에클레시아에 관해서는 매우 복잡하고도 다양한 논점들이 담겨 있습니다. 교회 역사상으로도  이 주제에 대해서는 계속 침묵하다가 16세기에 이르러서야 종교개혁을 깃점으로 카톨릭과 개신교에서 교회의 정의를 내리려는 시도가 있어 왔을 뿐입니다. 그러나 합의된 정의는 아직도 나타나지 않고 있고 수 많은 경쟁적 선언들이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대략적인 교통 정리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1. 우리의 토론의 대상은 어떤 교회를 염두에 둔 것인가? 

케빈길레스는 그의 '신약성경의 교회론'(기독교문서선교회, 1999)에서 현재 우리에게 교회에 대한 합의된 정의가 없음을 이렇게 적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의 거룩한 보편적이며 사도적인 교회를 믿는다' 고 하는 니케아 신경을 그대로 고백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교회'라고 부를 때 그것이 무슨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다. 그 주된 이유는 '교회'에 대한 합의된 공식적인 정의가 나와 있지 않다는 것이다."(15쪽) 

  위 책을 번역한 홍성희 님도 역자 서문에서 위 케빈길레스의 말을 뒷받침하는 다음과 같은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론에 관한 책은...이미 나와 있는 것만 하더라도 수없이 많다. 그러나 그 대부분이 각각의 교회, 교파, 교단에 따라 자신들의 신학적 입장만을 대변하고 있어서 교회에 대한 통일된 교리가 아직도 나와 있지 않은 형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현재 토론대상이 되는 교회의 정의에 대해서 HJ님과 제가 약간의 혼동을 빚고 있는 것은 충분히 이해될만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시점에서라도 우리가 토론하는 대상인 교회가 어떤 것인가에 대한 사전 합의가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저는 처음부터 밝힌대로 그리스도의 몸인 단수의 '우주교회'가 복수로 나타나는 성경적 근거가 무엇인가 하는 점을 문제제기 한 것임으로 당연히 마태복음 16장 18에서 주님이 세우시겠다고 하신 바로 그 교회를 염두에 둔 교회개념을 토론의 전제로 삼았습니다. 이것은 에베소서 4:16에서 목자(사)와 교사들 등의 주의 종들이 세워야 할 의무가 있는 바로 그 교회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HJ 님은 '에클레시아'라는 원어개념이 포괄하는 다양한 개념과 범위를 내포한 교회개념을 토론의 대상으로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이런 교회(에클레시아)개념 안에는 HJ 님이 소개한 것처럼 사도행전 19:32, 39, 41에서 보듯이 '불법적인 이방인의 폭도들의 모임'까지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마태복음 16장에서 주님이 세우시겠다는 그 교회 개념 안에 과연 이런 폭도들의 모임이 끼여들 여지가 있는가 하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이런 편차가 쌍방에게 약간의 오해와 혼잡을 가져온 원인이었습니다.  이제 다음 글에서 우리가 토론하려는 교회의 본질에 있어서 주님이 세우시겠다는 교회의 특징들을 통해 에클레시아이되 그에 부합되지 않는 개념들을 배재시킴으로 토론대상을 더 명확히 하는 시도를 해 보겠습니다. 

(계속)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7. 17. 01:30

지방교회 - 워치만 니의 공로를 치하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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