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1. 23. 09:53

8:37 나는 여러분이 아브라함의 후손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나를 죽이려고 하는것은 내말이 여러분안에 있을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38 나는 내 아버지와 함께 보아 온것을 말하고,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버지에게서 들은것을 행합니다.

39 그들이 예수님께 ``우리의 아버지는 아브라함입니다.`` 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여러분이 아브라함의 자손이라면 아브라함이 행한 일을 할것입니다.

40 그러나 지금 여러분은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여러분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합니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41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버지가 행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자 그들이 예수님께 ``우리는 음행으로 태어나지 않았으며,우리 아버지는 한분, 곧 하나님이십니다.``라고 하니

4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아버지이시라면, 여러분이 나를 사랑하였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하나님에게서 나왔고 이미 여기에 와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스스로 온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입니다.

43 왜 여러분은 내 말을 깨닫지 못합니까? 그것은 여러분이 내 말을 들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44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버지 마귀에게서 났으며 여러분의 아버지의 욕망을 여러분도 행하고자 합니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였고 진리안에 서 있지 않았는데. 이것은 그안에 진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가 거짓말을 할때에 그 거짓말은 자신의 소유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거짓말쟁이며,거짓말쟁이의 아버지이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죄인들의 아버지이므로 죄인들은 마귀의 자녀들이다. 마귀는 옛 뱀이고, 죄인들도 또한 뱀들, 곧 독사의 자손들이다. 그러므로 죄인들에게는 그들을 위해 뱀의 형체로 십자가에 들어 올려지시어 그들을 죄에서뿐만 아니라 죄의 근원인 마귀에게서 구원하시는 주님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