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3. 29. 08:51

12:44 예수님께서 외치시며 말씀하셨다. ``나를 믿는 사람은 나를 믿는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것이고,

45 나를 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분을 보는 것입니다.

46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습니다. 이것은 나를 믿는 사람마다 어둠에 머물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

47 어떤 사람이 나의 말을 듣고 지키지 않을지라도 나는 그사람을 심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세상을 심판하러 온것이 아니라, 세상을 구원하러 왔기 때문입니다.

48 나를 배척하고 나의 말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을 심판할 이가 있는데, 곧 내가 말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할 것입니다.

49 왜냐하면 내가 스스로 말한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내가 무엇을 말해야하고 무엇을 이야기 해야 하는지를 직접 나에게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50 나는 아버지의 명령이 영원한 생명인 것을 압니다. 그러므로 내가 말하는 것은 아버지께서 나에게 말씀하신 그대로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주님이 믿지않는 종교인들에게 하신 선포였으며, 다음과 같은 것들을 함축하고 있었다(1) 그분은 사람에게 나타나신 하나님이셨다.

(2) 그분은 사람이 그분을 믿음으로써 어둠에 머물지않도록 하시려고 빛으로 세상에 오셨다.

(3) 그분은 살아있는 말씀을 가지고 사람에게 오셨다. 그분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누구든지 지금부터 영원까지 영원한 생명을 가지며, 그분의 말씀을 배척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마지막 날에 심판을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