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5. 10. 08:32

15:18 세상이 여러분을 미워하거든, 여러분보다 먼저 나를 미워하였다는 것을 아십시오

19 여러분이 세상에 속하였다면 세상이 여러분을 자기의 것이라고 사랑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세상에 속해있지않고 내가 여러분을 세상에서 선택하였으므로 세상이 여러분을 미워합니다.

20 내가 여러분에게 `노예가 주인보다 크지 못합니다`. 라고 말한것을 기억하십시오.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다면, 여러분도 박해할것이고 그들이 내말을 지켰다면, 여러분의 말도 지킬것입니다.

21 그러나 사람들은 내 이름 때문에 여러분에게 이 모든것을 행할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나를 보내신 분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2 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해 주지 않았더라면, 그들에게 죄가 없었을 것이지만, 지금은 그들이 자기들의 죄에 대하여 변명할 것이 없습니다.

23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또한 내 아버지를 미워합니다.

24 아무도 행하지 못한일들을 내가 그들가운데서 행하지 않았더라면 그들에게 죄가없었을 것입니다. 이제 그들이 나와 나의 아버지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나와 나의 아버지를 미워하였습니다.

25 이것은 그들의 율법에 `그들이 이유없이 나를 미워하였습니다.`라고 기록된 말씀을 이루려는 것입니다.

26 그러나 내가 아버지에게서 여러분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에게서 나오시는 실제의 영께서 오시면, 그분께서 나에 대하여 증언하실 것입니다.

27 그리고 여러분도 증언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들에 의해 아버지에게서 보내어지신 실제의 영은 아버지에게서 오실뿐 아니라, 아버지와 함께 오신다. 아버지는 근원이시다. 아들에 의해 보내어지시어 아버지와 함께 오시는 이영은 아들에 관하여 증언하신다. 그러므로 아들에 관한 이 증언은 삼일 하나님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