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05.29 09:47

16:16 조금있으면 여러분이 더 이상 나를 보지못하나, 또 조금있으면 나를 보게 될것입니다.

17 그러자 제자들 가운데 몇 사람이 서로 말하였다. ``그분께서 우리에게 조금있으면 여러분이 나를 보지 못하나, 또 조금있으면 나를 보게 될것입니다.` 라고 하신 말씀과 `내가 아버지께로 가기 때문입니다.` 라고 하신 말씀이 무슨 뜻입니까?``

18 그러면서 그들이 말하였다. ``그분께서 `조금있으면` 이라고 하신 말씀이 무슨 뜻입니까?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알지 못하겠습니다.``

19 제자들이 그분께 여쭙고 싶어하는것을 예수님께서 아시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조금 있으면 여러분이 나를 보지못하나, 또 조금 있으면 나를 보게 될것입니다.` 라고 말한 것에 관하여 여러분이 서로 묻고 있습니까?

20 내가 진실로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은 울고 애통하겠으나 세상은 기뻐할 것이며, 여러분은 슬퍼하겠으나 여러분의 슬픔은 기쁨으로 바뀔것입니다..

21 여자가 해산할때가 되면 그때가 왔으므로 근심하지만 어린아이를 낳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태어났다는 기쁨때문에 더 이상 그 고통을 기억하지 않습니다.

22 그러므로 여러분도 지금은 슬퍼하지만, 내가 다시 여러분을 보게 될것이니, 여러분의 마음이 기쁠것이며, 아무도 여러분의 기쁨을 빼앗아 가지 못할 것입니다.

23 그 날에는 여러분이 나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이 내이름 안에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아버지께서 여러분에게 주실것입니다.

24 지금까지는 여러분이 내 이름안에서 아무것도 구하지 않았습니다. 구하십시오 그러면 받을 것인데, 이것은 여러분의 기쁨이 충만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육체를 입으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모든 믿는이를 포함하시어 부활안에서 하나님의 아들로 나셨다. 그래서 그분은 하나님의 맏아들이 되셨고, 모든 믿는이는 그분의 형제들로서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이 되어 교회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