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6. 21. 09:52

18:19 그때에 대제사장이 예수님께 그분의 제자들과 그분의 가르침에 대하여 물으니,

20 예수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 ``내가 세상에 드러나게 말하였고,모든 유대인이 함께 모이는 회당과 성전에서 항상 가르쳤고,아무것도 은밀히 말하지 않았는데,

21 왜 나에게 묻습니까? 내가 무슨 말을 하였는지,들은 사람들에게 물어보십시오. 내가 말한것을 그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22 예수님께서 이 말씀을 하시자, 옆에 서 있던 하인 하나가 손바닥으로 예수님의 뺨을 때리며 ``어떻게 네가 대제사장께 그런식으로 대답하느냐?`` 라고 하니,

23 예수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내가 잘못 말하였다면, 그 잘못에 대한 증거를 대시오, 그러나 내가 올바로 말하였다면 어째서 나를 때립니까?``

24 안나스는 예수님을 묶은채로 대제사장 가야바에게 보냈다.

25 시몬 베드로가 서서 불을 쬐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그에게 ``그대도 그 사람의 제자들 중 하나가 아니요?`` 라고 하니, 베드로가 부인하였다. ``나는 아니오``

26 대제사장의 노예들 중 하나이며 베드로에게 귀를 잘린 이의 친척되는 사람이 말하였다. ``그대가 그 사람과 함께 동산에 있었던 것을 내가 보지 못한줄 아오?``

27 베드로가 다시 부인하자, 첫 닭이 울었다. 

유대종교의 대제사장과 로마제국의 총독은 주님을 심판하는 동안, 위엄을 지니신 주님께 심판을 받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