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9. 26. 07:06

2:28 주님께서 생명의 길을 나에게 알려 주셨으니 주님의 얼굴로 나에게 기쁨이 충만하게 하실 것입니다.

29 형제 여러분, 나는 조상 다윗에 관하여 분명히 말할수 있습니다.그는 죽어 묻혔고 그의 무덤은 오늘날까지 우리 가운데 있습니다.

30 다윗은 신언자였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의 후손중에서 한사람을 그의 보좌에 앉게 하시겠다고 맹세하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31 그는 미리 내다 보면서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하여 말하였습니다.`그분께서 음부에 버려지지도 않으셨고, 또한 그분의 육체가 썩지도 않았습니다.`

32 이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살리셨으며 우리 모두가 이 일의 증인들입니다.

33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하나님 오른편으로 높아지시고,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으셔서 여러분이 지금 보고 듣는 성령을 부어 주셨습니다.

34 다윗은 하늘에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말하였습니다. `주님께서 내 주님께

35 내가 너희 원수들을 너의 발 받침대로 둘 때까지 내 오른편에 앉아있어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6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안은 확실히 알아 두십시오.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

사도들은 말로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과 행동으로 특별히 그리스도의 부활을 증언한,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증인들이었다. 그리스도의 부활을 증언하는 것은 하나님의 신약 경륜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중점이요 초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