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11. 11. 09:03

8:14 예루살렘에 있는 사도들은 사마리아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였다는 말을 듣고 베드로와 요한을 그들에게 보냈다.

15 두 사도가 내려가서, 사마리아 사람들이 성령을 받도록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였다.

16 왜냐하면 그들 중 어떤 사람에게도 성령께서 내려오신 적이 없고, 그들은 단지 주 예수님 의 이름안으로 침례만 받았기 때문이다.

17 베드로와 요한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그들이 성령을 받았다.

18 시몬은 사도들이 안수하여 그영을 받게 하는것을 보자, 그들에게 돈을 갖다 주며

19 ``나에게도 이런 권위를 주어 내가 안수하는 사람마다 성령을 받게 해 주십시오.`` 라고 하니

20 베드로가 그에게 말하였다. ``그대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으로 살수있다고 생각하였으니, 그대는 그 돈과 함께 망할 것입니다.

21 그대의 마음이 하나님앞에서 바르지 못하니, 이 일에는 그대가 상관도 없고 몫도 없습니다.

22 그러므로 그대의 이러한 악한 뜻을 회개하고 주님께 간구하십시오, 혹시 그대의 마음에 품은 의도가 용서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23 내가 보니, 그대는 쓴 독이 가득하고 불의에 얽매여 있습니다.

24 시몬이 대답하였다. ``나를 위하여 주님께 간구하셔서 두 분의 말씀하신 것들이 하나도 나에게 일어나지 않게 해 주십시오.``

25 이렇게 베드로와 요한은 주님의 말씀을 엄숙하게 증언하고 강론한 후, 예루살렘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마리아인의 여러 마을에서 복음을 전하였다.

주님의 말씀을 증언하는 것은 주님에 대한 개인적인 체험에 따라 증명하여 말하는 것이고, 주님의 말씀을 강론하는 것은 주님의 계시에 따라 전파하고 가르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