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12. 27. 09:22

13:26 형제 여러분, 아브라함의 족속의 자손이여, 그리고 여러분 가운데서 하나님을 경외하고 있는 분들이여, 이 구원의 말씀을 우리에게 보내셨습니다.

27 그런데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들과 그들의 관원들이 이분을 알지못하였고, 안식일마다 낭독하는 신언자들의 말씀도 알지못하여 이분을 심판하였는데, 이로써 신언자들의 말씀이 이루어졌습니다.

28 그들은 그분을 죽일만한 죄목을 하나도 찾아내지 못하였는데도, 빌라도에게 그분을 없애버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29 그들은 그분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모든것을 수행하고 나서, 그분을 나무에서 내려다가 무덤에 두었으나,

30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셨습니다.

31 그분은 자기와 함께 갈릴리에서 예루살렘까지 올라왔던 사람들에게 여러날 동안 나타나셨습니다. 이제 이 사람들이 백성들에게 증언할 그분의 증인들이 되었습니다.

32 우리도 조상들에게 하신 그 약속을 여러분에게 복음으로 전합니다.

33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다시 살리심으로 그들의 자녀인 우리에게 이 약속을 온전히 이루어 주셨습니다. 이것은 시편 제이편에 기록된것과 같습니다. `너는 내 아들이다. 내가 오늘 너를 낳았다.`

34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심으로 더 이상 썩어질 것으로 돌아가지 않으시게 하신것에 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다윗의 거룩한것들, 신실한것들을 너희에게 주겠다.`

35 그러므로 시편 또 다른 곳에서도 말씀하셨습니다. `주님께서 주님의 거룩한 분을 썩지않으시게 하실것입니다.`

36 다윗은 하나님의 의결에 따라 자기의 세대를 섬기다가 잠들었고, 그의 조상들과 함께 묻혀서 썩었습니다.

37 그러나 하나님께서 살리신 그분은 썩지 않으셨습니다.

부활은 사람 예수님께 또 다른 출생이 되었다. 그분은 부활안에서 하나님에 의해 태어나시어 많은 형제들 가운데 하나님의 맏아들이 되셨다. 그분은 영원부터 하나님의 독생자이셨다. 그러나 육체가 되신후 부활을 통해 그분은 인성안에서 하나님에 의해 태어나셔서 하나님의 맏아들이 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