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3. 30. 08:41

24:10 총독이 고갯짓을 하여 바울에게 말하게 하니, 바울이 대답하였다. ``총독께서 여러해 동안 이 나라의 재판관으로 계신것을 아는 나로서는 기쁜 마음으로 나 자신에 관한 일들을 해명하겠습니다.

11 총독께서 잘 알아보실수 있겠지만, 내가 예루살렘에 경배하러 올라간지 십이 일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12 그들은 내가 성전에서나 회당에서나 도시 어느 곳에서도 누구와 논쟁하거나 혹은 무리를 선동하는 것을 보지 못하였으니,

13 이제 그들은 나를 고발하는 일들에 대하여 아무 증거도 제시할수 없습니다. 

14 그러나 내가 이것을 총독께 고백합니다. 나는 그들이 이단이라고 하는 그 길을 따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을 섬기고, 율법서와 신언서에 기록된 모든것을 믿으며,

15 이 사람 자신들도 바라고 있듯이, 나도 의로운 사람이나 불의한 사람이나 다 부활할 것이라는 소망을 하나님께 두고 있습니다.

16 이 때문에 나 자신도 하나님과 사람들에 대하여 항상 거리낌없는 양심을 간직하려고 훈련하고 있습니다.

17 이제 여러해 만에 내가 내 민족에게 줄 구제금과 하나님께 드릴 예물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18 내가 정결의식을 행하고 나서 성전에서 예물을 드리려는 것을 그들이 보았습니다. 그때는 군중도 없었고 소요도 없었으며, 아시아에서 온 몇몇 유대인이 있었을 뿐입니다.

19 그들이 나를 고발할 일이 있었다면, 각하앞에 와서 고발했어야 할 것입니다.

20 그렇지 않으면 내가 공회앞에 섰을때에, 이 사람들이 나에게서 무슨 잘못을 찾아냈는지 직접 말해 보라고 하십시오.

21 설령 있다면 내가 그들 가운데 서서 `내가 오늘 여러분 앞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것은 죽은 사람들의 부활 때문입니다. `라고 외친 이 한 마디뿐입니다.`` 

의인들은 천년왕국 전에, 주님께서 돌아오실때 부활할것이다. 그것은 생명의 부활과 보상의 부활일것이며, 첫째 부활, 즉 뛰어난 부활을 포함한다. 불의한 사람들은 천년왕국후에 부활할 것이다. 이것은 심판의 부활이고, 수치와 영원한 치욕의 부활이 될것이며, 불의한 사람들에게 영원한 멸망의 심판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