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5. 22. 10:02

4:13 왜냐하면 아브라함이 세상의 상속자가 되리라는 약속이 아브라함이나 그의 씨에게 주어진 것은 율법을 통해서가 아니라 믿음의 의를 통해서 주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14 만일 율법에 속한 사람들이 상속자라면, 믿음은 헛된것이 되고 약속은 무효가 됩니다.

15 왜냐하면 율법이 진노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율법이 없는 곳에는 위법도 없습니다.

16 그러므로 상속자가 되리라는 것은 믿음에 근거한 것이며 은혜에 따른것입니다. 이것은 그 약속이 아브라함의 모든 씨, 곧 율법에 속한 사람에게뿐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사람들에게도 확고해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 보시기에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인데,

17 성경에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라고 기록된 것과 같습니다. 그가 믿은 하나님은 죽은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시며, 없는 것도 있는것으로 불러내시는 분이십니다.

18 아브라함은 소망을 가질수 없는 중에 소망을 갖고 믿었으므로, ``너의 씨가 이와 같을 것이다.`` 라고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부름받은 모든 사람의 조상이며, 하나님께 선택된 새로운 족속의 첫번째 사람이었다. 우리는 타락한 아담의 족속안으로 태어났지만, 부름받아 나온 아브라함의 족속안으로 다시 태어났다. 아브라함과 같이 믿음에 속한 사람은 누구든지 새로운 족속의 구성원이며, 아브라함의 자손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