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6. 10. 08:46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안에 있는 사람들은 결코 유죄판결을 받지 않습니다.

2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

3 율법이 육체때문에 연약하여 할수없었던 것을 하나님께서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죄와 관련하여 그분 자신의 아들을 죄의 육체의 모양으로 보내시어, 육체안에서 죄에 대해 유죄 판결하셨습니다.

4 이것은 육체를 따라 행하지 않고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안에서 율법의 의로운 요구가 이루어지도록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5 육체를 따르는 사람들은 육체의 일을 생각하지만, 영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 영의 일을 생각합니다.

육체에 둔 생각은 죽음이지만, 영에 둔 생각은 생명과 평안입니다.

우리의 생각을 영에 둔 결과는 생명과 평안이다. 생각을 영에 둘때 우리의 외적인 행동은 속사람과 일치되고, 우리와 하나님사이에는 일치되지 않는 것이 조금도 없게된다. 그러므로 그분과 우리사이에는 평안이 있고, 적대감이 없게 된다. 그 결과 우리는 속에서 평안함을 느낀다.

그러나 생각을 육체나 육체의 일에 두게 될때 그 결과는 죽음이다. 이러한 죽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누림에서 떨어져 있는 것을 느낀다. 즉 평안하고 살아있는 느낌 대신에 불안하고 죽어있는 느낌을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