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7. 5. 12:19

11:11 내가 말합니다. 그러면 그들이 걸려 넘어져서 망하게 되었다는 말입니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잘못 때문에 오히려 구원이 이방인들에게 이르게 되었는데, 그것은 이스라엘이 시기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12 그러나 그들의 잘못으로 세상이 부요하게 되고, 그들의 결핍으로 이방인들이 부유하게 되었다면, 그들의 수가 다 찰때에는 얼마나 풍성하게 되겠습니까? 

13 내가 이방인인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내가 이방인들의 사도이므로 나의 사역을 영광스럽게 여깁니다.

14 아무쪼록 나는 나의 동족이 시기하도록 그들 가운데 얼마라도 구원하려 합니다.

15 그들이 제쳐지는 것이 세상의 화목이 된다면, 그들이 다시 받아들여지는 것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16 드려진 반죽 덩어리의 첫 부분이 거룩하면 반죽덩어리 전체도 거룩하고, 뿌리가 거룩하면 가지들도 거룩합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은 하나님의 만족을 위하여 드려진 반죽 덩어리의 첫 부분이다. 그들은 또한 하나님의 참올리브나무의 가지인 이스라엘을 지탱하는 뿌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