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9. 9. 08:15

9:16 내가 복음을 전파한다 할지라도 그것은 나에게 자랑거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내가 마땅히 해야 할일이기 때문입니다. 복음을 전파하지 않는다면, 나에게 화가 있을 것입니다.

17 내가 자진해서 이 일을 한다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진해서 하지 않는다 해도, 나에게는 이미 청지기 직분이 맡겨졌습니다.

18 그렇다면 나의 보상이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내가 복음을 전파할때 대가 없이 제공하고, 복음에 따른 나의 권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19 내가 모든 사람에게서 자유로우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노예가 된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20 유대인들을 얻기 위하여 유대인들에게는 내가 유대인이 되었고, 율법아래 있는 사람들을 얻기 위하여 율법아래 있는 사람들에게는( 나 자신은 율법아래 있지 않지만) 내가 율법아래 있는 사람같이 되었습니다.

21 율법밖에 있는 사람들을 얻기 위하여 율법밖에 있는 사람들에게는(내가 하나님께는 율법밖에 있는 사람이 아니요 그리스도께는 율법안에 있는 사람이지만) 내가 율법밖에 있는 사람같이 되었습니다.

22 약한 사람들을 얻기 위하여 약한 사람들에게는 내가 약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몇사람이라도 구원하기 위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내가 모든것이 되었습니다.

23 이 모든 것을 나는 복음을 위하여 행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복음에 동참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것 입니다.

이 책은 잃어버린 죄인들이 구원받도록 돕기 위해 기록된것이 아니라, 구원받은 믿는 이들이 자라고, 귀한 재료들로 건축되고, 주님의 지체들을 돌보고, 경주하는 것을 돕기위하여 기록되었다. 따라서 믿는 이들이 진보하도록 격려하기 위하여 보상을 거듭 언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