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9. 14. 08:16

10:5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들 대부분을 기뻐하지 않으셨습니다. 이 때문에 그들은 광야 여정주에 흩뿌려져 사라졌습니다. 

6 이런 일들이 우리의 본보기가 된것은 그들이 악한것들을 열망하였던 것처럼 우리도 악한 것들을 열망하는 사람들이 되지 않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7 성경에 ``백성이 앉아서 먹고 마셨으며 일어나서 춤을 추었다.`` 라고 기록된 것같이, 여러분은 그들 중 어떤 사람들처럼 우상숭배하는 사람이 되지 마십시오. 

8 그들중에 어떤 사람들은 음행을 저지르다가 하루에 이만 삼천명이 죽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처럼 음행을 저지르지 맙시다.

9 그들중에 어떤 사람들은 주님을 시험하다가 뱀들에게 목숨을 빼앗겼습니다. 우리는 그들처럼 그리스도를 시험하지 맙시다.

10 그들중에 어떤 사람들은 불평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목숨을 빼았겼습니다. 여러분은 그들 처럼 불평하지 마십시오.

11 그들에게 일어난 이러한 일들은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 일들이 성경에 기록된 것은 시대들의 끝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경고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12 그러므로 자기가 서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13 사람이 감당할 시험외에는 어떤 시험도 여러분에게 닥친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신 분이시므로 여러분이 감당할수 없는 시험을 당하도록 허락하지 않으실 뿐 아니라, 시험과 함께 피할길도 마련하시어 여러분이 견딜수 있도록 하십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의 불평은 고린도의 믿는 이들이 사도를 거슬러 부정적으로 말하는것을 예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