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12. 22. 08:54

10:1 여러분은 내가 좀 어리석은 것을 용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여러분은 나를 용납하고 있습니다.

2 내가 하나님의 질투로 여러분을 질투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여러분을 한 남편이신 그리스도께 순수한 한 처녀로 드리려고 약혼시켰기 때문입니다.

3 전에 뱀이 간교하게 하와를 속였던것처럼, 나는 다만 여러분의 생각이 부패하게 되어 그리스도를 향한 단순성과 순수성을 잃어버릴까 두렵습니다.

4 어떤 사람이 가서, 우리가 전파한적이 없는 또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여러분이 받아본 적이 없는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은 여러분이 받아 본 적이 없는 다른 복음을 받게 하여도 여러분은 그를 잘도 용납하고 있습니다.

5 그러나 나는 나 자신이 저 특출한 사도들보다 못한 것이 조금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6 내가 비록 말에는 능숙하지 못한 사람이지만, 지식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는 모든일에서 여러가지로 이 점을 여러분에게 나타내 보였습니다.

7 내가 여러분을 높이려고 나 자신을 낮추어 하나님의 복음을 값없이 여러분에게 전한것이 죄를 지은 것입니까?

8 내가 여러분을 섬기기 위하여 다른 교회들에게서 비용을 받았습니다. 말하자면 그것은 다른 교회들에게서 탈취한 셈입니다.

거짓 사도들은 고린도에 와서 다른 영과 다른 복음으로 또 다른 예수를 전파한 유대교도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