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12. 24. 09:47

11:9 내가 여러분을 높이려고 나 자신을 낮추어 하나님의 복음을 값없이 여러분에게 전한것이 죄를 지은 것입니까?

10 그리스도의 진실성이 내 속에 있으니, 아가야 지역에서는 나에 관한 이 자랑이 막히지 않을 것입니다.

11 왜 그렇게 하겠습니까? 내가 여러분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까? 하나님께서 아십니다.

12 그들은 그들이 자랑하는 일로 우리와 똑같이 알려지려고 합니다. 나는 기회를 엿보는 그들의 그 기회를 끊어버리기 위하여, 내가 지금 하고 있는것을 앞으로도 계속할 것입니다.

13 그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들이며, 속이는 일꾼들이어서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들로 가장하는 이들입니다.

14 이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탄도 자기를 빛의 천사로 가장하기 때문입니다

15 그러므로 사탄의 사역자들이 자기들을 의의 사역자들로 가장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대단한 일이 아닙니다. 그들의 최후는 그들의 행위대로 될 것입니다.

이것은 사탄이 거짓 사도들의 근원이라는 것을 가리킨다. 거짓 사도들은 사탄을 따라서 속이고 하나님의 경륜을 좌절시키려고 했다. 하나님은 빛이시며, 또한 그분의 천사들은 빛에 속해있다. 반대로 사탄은 어둠이며, 그의 모든 추종자들은 어둠속에 있다. 빛과 어둠 사이에는 교통이 있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