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1. 3. 22. 08:08

5:22 아내 여러분, 주님께 하듯이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십시오.

23 왜냐하면 남편이 아내의 머리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이신 것과 같습니다. 그분은 바로 몸의 구주이십니다.

24 그러므로 교회가 그리스도께 복종하듯이, 아내들도  모든일에서 남편에게 복종하십시오.

25 남편 여러분,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것과 같이 아내를 사랑하십시오.

26 이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말씀안에 있는 씻는 물로 교회를 깨끗이 하여 거룩하게 하시려는 것이며,

27 또한 점이나 주름이나 그 같은 것들이 없는, 영광스러운 교회로 자기 앞에 세우시려는 것이며, 교회를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28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를 자기 몸처럼 사랑해야 합니다.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29 아무도 자기 육신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보양하고 보살펴 줍니다. 그리스도도 교회를 이같이 대하십니다.

30 왜냐하면 우리가 그분의 몸의 지체들이기 때문입니다.

31 이런 이유로 사람은 부모를 떠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이 되어야 합니다.

32 이 비밀이 위대합니다. 나는 교회와 그리스도를 가리켜 하는 말하는 것입니다.

33 그러므로 여러분도 각각 이렇게 자기 아내를 자신처럼 사랑하고, 아내도 자기 남편을 경외해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 목적은 교회를 거룩하게 하시어, 모든 속된 것에서부터 그분께 속하도록 분별시키실 뿐 아니라, 그분 자신의 요소로 교회를 적시어 그분의 배필이 되게 하시려는 것이다. 그분은 말씀안에 있는 씻는 물로 교회를 깨끗이 하심으로써 이것을 성취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