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20:25
성경말씀 

 (마25:2~4) 그들 가운데 다섯은 어리석고, 다섯은 현명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어리석은 처녀들은 등을 가져갈 때에 기름을 가져가지 않았으나, 현명한 처녀들은 등과 함께 그릇에 기름을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만나

 
 구원받은 모든 사람들은 네 가지 면이 있으며, 이 네 면에 있어서 자라야 합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처녀의 비유 가운데 특별히 “그들 가운데 다섯은 어리석고, 다섯은 현명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어리석은 처녀들은 등을 가져갈 때에 기름을 가져가지 않았으나, 현명한 처녀들은 등과 함께 그릇에 기름을 가져갔기 때문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이 열 처녀의 차이점을 말씀하셨는데, 그것은 참인지 거짓인지의 문제가 아니라 지혜의 문제였습니다. 주님은 열 처녀를 두 부류로 나누셨는데, 다섯은 어리석은 사람이었고 다섯은 슬기로운 사람이었습니다. 그것은 어떤 해석가의 말처럼 참되게 구원받은 사람과 거짓으로 구원받은 사람으로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열 명의 처녀는 모두 참되게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주님은 여기에서 참과 거짓을 주의하신 것이 아니라 지혜로운가 어리석은가를 주의하셨습니다. 참과 거짓은 본질의 문제이며, 어리석음과 지혜로움은 상태의 문제입니다. 그들은 모두 처녀이고 구원받았기 때문에 그들의 본질은 참되고 옳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상태는 서로 다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구원받은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아야 합니다. 주님이 먼저 어리석은 사람을 언급하신 것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경고하시는 것이 그분의 목표였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슬기로운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교훈이 필요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주님은 어리석은 사람들이 깨어 예비하도록 어리석은 사람들을 일깨우십니다.
출처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성숙하는 길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20:20
성경말씀  

(마25:1~4) 그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처녀와 같습니다. 그들 가운데 다섯은 어리석고, 다섯은 현명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어리석은 처녀들은 등을 가져갈 때에 기름을 가져가지 않았으나, 현명한 처녀들은 등과 함께 그릇에 기름을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만나

 
마태복음 25장의 처녀의 비유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세상에서의 신분이 슬기로운 처녀처럼 깨끗하고 단순해야 하며, 빛이 있는 등을 들고 흑암을 비추는 상태여야 하며, 주님을 원하지 않는 이 세상에서 나오는 길을 가며, 주님의 다시 오심을 맞이하기 위해 기다리는 생활을 해야 함을 분명하게 보아야 합니다. 주님은 이 세상에 계시지 않고 이 세상은 그분을 거절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세상에 대한 미련을 버려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까지도 이 세상에 두지 않고 세상에서 나와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주님이시며 우리의 유일한 신랑이신 분을 영접하기 위해 나와야 합니다. 애석하게도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자신이 어떤 신분이며 어떤 상태인지 모릅니다. 우리의 상태를 비춰볼 때 우리는 자신이 마땅히 가져야 할 상태와 맞지 않을 뿐 아니라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우리는 슬기로운 처녀들처럼 빛을 발하는 등을 들고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님을 싫어하는 세상에서도 나오지 않았고, 주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지도 않습니다. 주님은 마태복음에서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신분과 상태와 길과 생활을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시작이며,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야 할 생활의 기점입니다.
출처 :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성숙하는 길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20:15
성경말씀  

(약2:17~18) 믿음도 마찬가지입니다. 행위가 없다면, 믿음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그대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위가 있으니, 행위가 없는 그대의 믿음을 나에게 보여 주십시오. 그러면 나는 행위로 나의 믿음을 그대에게 보여 주겠습니다.”라고 할 것입니다. 

 오늘의 만나

 
 솔로몬이 왕위에 있을 때는 국력이 강하고 번창하여 먼 나라에서까지 조공을 드리러 왔다고 합니다. 어느 나라에서는 특별히 사자를 보내어 두 바구니의 꽃을 선사하였습니다. 하나는 생화이고 하나는 조화였습니다. 양쪽 바구니의 꽃은 모두 색상이 아름답고 향기가 났습니다. 사자는 자기나라의 기술의 정교함을 과시하는 한편 왕의 지혜를 살펴보고자 솔로몬 왕에게 식별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왕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꽃을 화원에 가져다 놓으라. 내가 당신의 사신과 함께 가서 감상하리라.” 봄빛이 따사롭게 넘치는 화원에는 백 가지 넘는 꽃들이 아름다움을 뽐내며 향기를 날리고, 나비들은 꽃 사이를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얼마 후, 솔로몬은 웃으면서 어떤 것이 진짜 꽃이고 어떤 것이 조화인지를 알려 주었습니다. 원래 자연의 꽃은 꿀이 있어서 벌과 나비들이 모여듭니다. 그러나 가짜 꽃에는 가까이하지 않습니다. 사신은 솔로몬의 지혜에 감탄했습니다. 우리의 믿음도 꽃과 같아서 일시적으로 진위를 가리기 어렵지만, 실제로는 시험할 수가 있습니다. 진정한 믿음과 진짜 꽃은 생명이 있어서 꽃이 필 때, 아름다운 색상과 매혹적인 향기가 사람들의 마음을 끌 뿐 아니라 열매도 맺습니다. 비록 각종 꽃과 열매들이 크고 작은 차이는 있지만 결코 그 자체를 위해서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야고보는 “행위가 없다면, 믿음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 ...  나는 행위로 나의 믿음을 그대에게 보여 주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스스로 시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사람도 이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온전케 하는 예화들2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20:10
출25:30  그리고 그 상 위에 임재의 떡을 놓아두어 그것이 항상 내 앞에 있게 해야 한다. 요6:57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셔서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를 먹는 방법을 아는가 ?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를 믿고, 그리스도를 따르고, 그리스도를 알며, 그리스도를 경배하고, 그리스도를 전하는 방법을 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먹음으로 써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에 대해서는 결코 들어 본 적이 엇다. 우리는 어떻게 우리가 주 예수님을 '먹어야"한다고 말할 수 있는가 ?...주님은 요한복음 6장57절에서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 것입니다." 라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먹어야 한다. 그분은 또 "내가 생명의 떡이니" 라고 말씀하셨다. 떡은 먹기 위한 것이다. 임재의 떡은 제사장들을 위한 음식 중 하나이다. .....그것은 우리의 생명과 생명 공급이 되시는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그리스도를 임재의 떡으로 다루고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하려면, 먼저 그리스도를 임재의 떡으로 누리고 먹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먹음으로써 그리스도를 내적인 생명과 생명 공급으로 체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모두 그리스도를 먹고,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고, 그리스도를 우리의 영적인 음식으로 누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할 때 우리 자신도 그분을 먹는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먹이고 있는 동안 우리도 먹는다. 내가 말씀을 전할 때마다 공급을 받는 첫번째 사람이 바로 나 자신이다. 말씀을 전한 후 나는 배부르다. 나는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함으로써 배부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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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20:05
성경말씀 

 (마25:2~40 그들 가운데 다섯은 어리석고, 다섯은 현명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어리석은 처녀들은 등을 가져갈 때에 기름을 가져가지 않았으나, 현명한 처녀들은 등과 함께 그릇에 기름을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만나

 
 마태복음 25장은 우리에게 그릇 안에 기름을 예비한 슬기로운 처녀를 보여 줍니다. 그들은 대가를 지불하여 자신을 예비한 사람입니다. 대가를 지불하여 기름을 사서 자신을 예비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성경에서 ‘기름’은 성령 곧 하나님 자신을 표징합니다. 기름을 사는 것은 대가를 지불하여 하나님 자신을 얻는 것입니다. 우리는 무엇을 사든지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가 자신을 예비하려면 반드시 더 많이 성령을 얻어야 하며 하나님을 얻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의 결혼에 대한 일을 처리할 때, 대가를 지불하여 자신의 관점을 내려놓고 자신의 방법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좀더 엄격하게 말한다면 자신의 관점과 방법을 깨뜨려서 하나님이 우리 자신의 관점과 방법 안에 들어오실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것이 대가를 지불하여 기름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든 일에 있어서 그렇게 대가를 지불하여 하나님께 지위를 내어드리고 기회를 드린다면, 우리는 하나님으로 충만되고 점유될 것입니다. 우리 안은 기름으로 가득할 것이며, 성령으로 가득할 것이며, 하나님 자신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온전히 하나님으로 충만될 그때가 바로 당신과 내가 성숙할 때이며 하나님의 건축이 완성될 때입니다.
출처 :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성숙하는 길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20:00
롬7:6  그러나 이제는 우리가 얽매여 있던 율법에 대하여 죽었으므로 율법에서 벗어나서, 문자의 낡음으로 섬기는 것이 아니라 영의 새로움으로 섬깁니다. 행13:2  그들이 주님을 섬기며 금식하고 잇을 때, 성령께서 말씀하셧다. "나를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워라, 내가 그들을 불러시킬 일이 있다. " 생명의 새로움과 영의 새로움은 모두 그 영과 관계있다. 생명의 새로움은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 자신, 곧 생명주시는 영과 관계있다. "영의 새로움"이라는 표현에서 "영"은 그 영이신 주님께서 내주하시는 거듭난 사람의 영을 가리킨다. 하나님께서 우리릐 영을 새롭게 하셧기 때문에 우리는 영의 새오움으로 섬길 수 있다. 우리의 거듭난 영과 관련된 모든 것은 새롭다. 우리의 거듭난 영은 새로움의 근원이다. 왜냐하면 주님과 하나님의 생명과 셩령께서 우리의 거듭난 영 안에 계시기 때문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의 영을 사용하기를 배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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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19:55
성경의 말씀 

(히12:6~7) 왜냐하면 주님은 사랑하시는 사람을 징계하시고,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시기 때문이다. 징계를 받을 때 여러분은 견디어 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아들처럼 다루십니다.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어디 있습니까? 

 오늘의 만나

 
 우리는 때로 성령의 감동을 받아 마음에 찔림이 있을지라도 여전히 자신의 관점과 방법으로 일하고, 자신의 생각을 따라 자녀의 결혼에 관한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하나님은 그를 긍휼히 여기시고 은혜로 대하심으로 손을 펴서 환경으로 그를 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치심으로 하나님의 관점과 방법이 없는 그를 가르치시며 다루십니다. 사업이 잘 안 되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새로 맞이한 며느리가 집안에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때 하나님에 의해 찔림을 받고 자녀의 결혼에 대한 일에서 자신이 하나님께 지위를 내어드리지 않았고, 하나님께서 관여하시지 못하도록 완전히 자신의 관점과 방법과 기호와 주장만으로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고통스런 깨달음이 하나님의 징계입니다. 그분의 징계는 우리의 생각과 편견과 선호와 주장을 깨뜨립니다. 파쇄될 때 하나님은 들어오셔서 지위를 갖게 되시고, 그 사람의 관점과 사상 안에 하나님의 성분이 있게 됩니다. 이때 하나님은 그 사람의 안에서 밖으로 확장되시고 그 사람의 안에 더 나은 건축의 일을 하십니다. 동시에 그는 더욱 자라고 성숙됩니다. 만약 모든 성도들이 이렇게 계속 하나님께서 건축하시도록 지위를 내어드린다면, 그는 완전히 성숙하는 길에 이를 것이며 새예루살렘이 되는 과정 가운데 있게 될 것입니다.
출처 :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성숙하는 길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19:50
고후3 :17  더구나 주님은 그 영이십니다. 주님이신 그 영께서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습니다. 고전15:45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대로 첫 사람 아담은 산 혼이 되었지만,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6장17절에 따르면, 유기적인 구원에 있어서 하나님의 의도는 믿는 이의 영을 하나님의 영과 한 영으로 결합하여 연합된 영을 이루는 것이다. 렬국, 이 영은 단순히 연합된 영이 아니라 하나님과 한 영이 된 영이며,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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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19:45
성경말씀  

(계3:20) 보아라, 내가 문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린다. 누구든지 나의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 들어가 그와 함께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오늘의 만나

 
 예를 들어 당신이 실제로 구원받고 하나님의 영과 하나님의 생명이 당신 안에 있다고 합시다. 그런데 당신 자신의 관점과 방법과 생각과 선호와 선택과 주장과 결정 등이 완전히 당신 자신일 때, 하나님의 성분은 조금도 당신 안으로 주입될 수 없습니다. 비록 당신은 구원받은 사람이고 하나님의 영과 하나님의 생명이 안에 있지만, 하나님의 성분은 없고 당신의 생각과 관점만 있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당신의 생각과 관점과 선호와 선택 안에 들어가실 수 없으며, 당신 안에서 지위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당신의 주장과 당신의 결정은 하나님을 문 밖에 계시게 합니다. 비록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있지만 일을 처리할 때 그 안에는 하나님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영이 우리 영 안에 거하지만 우리가 선택하고 결정할 때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지위가 없으십니다. 다시 말해서 구원받은 모든 사람 안에 하나님의 영과 하나님의 생명이 있지만 그들 자신의 생각과 선호와 주장 안에는 하나님의 지위가 없으십니다. 이것은 구원받은 사람의 생명이 자라지 않고,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건축하실 수 없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출처 :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성숙하는 길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1. 19:40
엡1: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하나님을 온전히 알게 해 주시고 2:22  여러분도 또한 그분 안에서 함께 건축되어 ,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거처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과 믿는 이들의 영의 연결을 볼 것이다. .....우리는 "연결"이라는 단어를 아주 많이 사용해 왔지만, 하나님과 사람이 어떻게 연결되었는지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부족하다. 하나님과 사람의 연결은 전적으로 두 영, 곧 하나님의 영과 사람의 영의 연결의 문제이다. 하나님은 영이시고 사람에게도 영이 있으므로, 이 두 영은 하나로 연결될 수 있다. 그러나 이 두 영의 연결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이것은 성경에서 가장 깊은 비밀이고,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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