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20:25
성경말씀  

(시143:8) 아침에 나로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나의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받듦이니이다 

 오늘의 만나

 
 주님의 얼굴을 보면 모든 일이 가볍습니다.  쓰메이위라는 분은 중국 최초로 미국에 유학 갔던 여의사입니다.  몸집은 왜소하고 체중은 백 파운드도 안되었습니다.  그녀는 의사의 신분으로 다른 사람들의 질병을 고쳐 주는 한편,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는 일을 했습니다.  워낙 부지런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그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 사람이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이렇게 크고 어려운 책임을 맡고 있는데 어찌 힘들지 않아 보입니까?" 그녀의 대답은 이러했습니다. "제가 만일 매일 아침 일하기 전에 먼저 주님의 얼굴을 보지 않는다면, 저도 결코 지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얼굴을 보면 모든 일이 가벼워집니다."
출처:온전케 하는 예화들(1)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20:20
성경말씀 

 (신8:3) 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오늘의 만나

 
 뮐러(Muller)는 세상을 떠나기 전에 자기 자신의 경험에 관한 보배로운 글을 썼습니다.  그는 수년간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먼저 기도하고 성경을 읽었습니다.  그의 기도 시간은 일어나서부터 아침 식사 할 때까지였습니다.  그는 십오 분 혹은 삼십 분정도 기도한 후에야 하나님의 임재 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후에 그는 순서를 바꾸어서 먼저 성경을 읽고 후에 기도하였습니다.  성경을 읽는 것이 그가 일어나서 처음 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속사람이 필요한 양식을 찾았습니다.  몇 분 지나지 않아서 그는 하나님의 임재 안에 들어갔습니다.  자신의 약함을 인정하고 은혜에 감사하며 찬미하고 기도하였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매일 아침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먼저 속사람을 위해 양식을 구하는 것입니다.  속사람의 유일한 양식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만일 하나님의 말씀이 없다면 기도는 공허하게 됩니다."
출처:온전케 하는 예화들(1)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20:15
출34:29  모세가 시나이 산에서 내려올 때에 모세의 손에는 증거의 돌판 두 개가 들려 있었다. 여호와께서 모세와 말씀을 나누셨으므로 모세의 얼굴 피부가 빛났으나, 모세는 그것을 알지 못하였다. 35  이스라엘 자손이 모세의 얼굴, 곧 모세의 알굴 피부가 빛나는 것을 보았다. 그 후에 모세는 그분과 말씀을 나누기 위해 들어갈 때까지 다시 자기 얼굴을 너울로 가렸다. 모세는 하나님으로부터 놀라운 옮겨 부음을 받았기 때문에 하나님 안에 거할수 있었고, 하나님께서도 그 안에 거하실수 있었다. 그러한 주입과 상호 거함의 결과로 모세는 자신의 노력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신 안에 주입받은 하나님의 실질에 의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수 있었다.

'성경말씀누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누림  (0) 2018.05.14
오늘의 말씀  (0) 2018.05.14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말씀  (0) 2018.05.1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20:10
성경말씀  

(시119:147~148) 내가 새벽 전에 부르짖으며 주의 말씀을 바랐사오며 주의 말씀을 묵상하려고 내 눈이 야경이 깊기 전에 깨었나이다 

 오늘의 만나

 
 영국에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았던 종 스펄전 씨가 있었습니다.  그는 일평생 아침 일찍 주님과 교통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였습니다.  그는 "열심으로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아침에 하나님과 교통하는 것을 귀히 여깁니다.  그들에게 한 가지 규율이 있는데 곧 먼저 하나님의 얼굴을 보지 않으면 결코 사람의 얼굴을 보지 않는 것입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또 다른 주님의 종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매일 이른 아침 삼십 분은 개인적으로 주님과 교통하는 시간입니다.  나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기 전에 반드시 먼저 주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사랑하는 아내라 하더라도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나는 먼저 나의 머리를 라디오나 신문, 뉴스 등으로 채운 후에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또한 하루 중 단지 한 번의 기도로는 부족하고 반드시 순간순간 주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이른 아침 삼십 분은 하루 중 가장 좋은 시간이고, 하나님과 교통하기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그로브즈 양(Miss Groves)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님을 얼마나 사랑하는 가는 그가 침대와 주님 사이에 어느 것을 택하느냐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침대를 사랑한다면 잠을 더 많이 잘 것이고, 주님을 더욱 사랑한다면 더 일찍 일어날 것입니다." 그녀는 죽을 때까지 새벽 다섯 시 이후에 일어난 적이 하루도 없었습니다.
출처:온전케 하는 예화들(1)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20:05
성경말씀 

 (사66:1~2)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지을꼬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랴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오늘의 만나

 
 어떤 사람들이 우상들에게 절하듯이 하나님도 그분 앞에 절하기를 원하신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분은 여러분이 그분을 위엄의 보좌에 계시는 분으로 생각하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보좌에서 내려와 여러분 안에 계시기를 원하십니다. 내가 너무 심하게 말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사야 66장 1~2절을 보면 주님은 그분의 보좌에 앉아 계시는 것을 나타내며 그 앉아 있는 것으로 만족하지 못하신 것처럼 보입니다. 그분은 그분의 안식할 곳이 어딘가를 물으십니다. 그분은 가난하고 통회하는 영을 소유한 사람들 안에 그분의 집을 찾으실 것이라고 말씀하심으로 그분 자신의 질문에 대답하십니다. 그분은 하늘에 머무는 것보다 사람 안에 안식하시기를 갈망하십니다. 그분의 안식은 가난하고 통회하는 영을 가진 사람들 안에 계실 때 옵니다.
출처 : 생명메시지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20:00
성경말씀  

(요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경배하는 사람들은 영 안에서 진실함으로 경배해야 합니다. 

 오늘의 만나

 
 하나님은 우리와 한 생명이 되시려는 의도를 가지셨습니다. 이것을 성취하시기 위해 그분은 준비하셨는데, 사람의 창조도 이 준비의 일부입니다. 그분은 그분의 형상을 따라 그분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창1:26). 그리고 사람 안으로 생명의 호흡을 내쉬심으로 하나님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의 영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경배하는 사람들은 영 안에서...’ 우리가 어떤 것을 접촉하기 위해서는 합당한 기관을 사용해야 합니다. 냄새를 맡기 위해서는 코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일 감기가 걸리고 코가 막혔다면 냄새를 맡으라고 강요한다 할지라고 달콤한 향기를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은 영이신 하나님을 접촉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합당한 기관인 영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할렐루야~!!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과 그분을 접촉할 수 있는 영이 있습니다. 하나님도 또한 이런 연합을 위해 그분 자신을 예비하셔야 했습니다. 그분은 창조, 성육신, 인생, 십자가, 부활, 승천을 통과하시고 이제 그분은 모든 것을 포함하신 생명주는 영이 되셨습니다(고전15:45下).
출처 : 생명메시지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19:55
출20:2-3  나는 너를 이집트 땅, 노예살이하던 집에서 이끌어 낸 너의 하나님 여호와다. 너는 나 외에 다른 신들을 두어서는 안 된다. 5  너는 그것들에 절해서도 안 되며, 그것들을 섬겨서도 안 된다. 나곧 너의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이니 12  너의 부모를 공경하여라. 그러면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에제 주는 땅에서 오래 살 것이다. 하나님은 율법을 주신 분이시다. 율법을 주신 하나님은 결코 범행이나 범죄를 합법화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절도나 간음을 합법화하지 않으신다. 왜냐하면 그분은 그러한 종류의 하나님이 아니시기 때문이다. ....법은 항상 그 법을 제정한 사람이 어떤 종류의 사람인지를 드러내 준다. 하나님은 십계명, 곧 열 개의 율법을 "열조목의 말씀'으로 여기신다. "열조목의 말씀이라는 표현은 율법이 하나님 자신에 대한 계시임을 더욱더 알려주는데, 왜냐하면 어떤 사람이 한 말은 그 사람을 드러내기때문이다.

'성경말씀누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말씀  (0) 2018.05.14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말씀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19:50
고후13:14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요6;63  생명을 주시는 분은 그 영이십니다. 욱체는 무익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한 말이 영이요 생명입니다. 오늘낭 회복 안에서 우리의 일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공급하는 것이다. 물론 우리는 죄인들을 구원하고,성도들을 양욱하며, 그들을 온전하게 해야 한다. 그러나 중요한 문제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공급하는 것이다. 우리가 공급하는 하나님은 단지 건축하시는 하나님만이 아니다. 그분은 또한 건축되신 하나님이시다. 만일 우리가 이런 식으로 하나님을 공급하는 데에 실패한다면, 우리의 일은 나무와 풀과 짚일 것이다.

'성경말씀누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말씀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말씀  (0) 2018.05.1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19:45
성경말씀  

(롬10:12下~13) 한 분 주님께서 모든 사람의 주님이 되시고, 그분을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풍성하시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의 만나

 
 여러분의 모든 부족에 대한 해답은 그리스도를 살아내는 것입니다. 사랑하고 복종하고 온화하고 온유하게 하려는 것을 멈추십시오. 다만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노력하는 것을 멈추십시오. 단순히 ‘주 예수님!’ 이라고 그분의 이름을 부르며, 그리스도를 살아내십시오. 크게 부를 수 없는 상황이라면 거듭해서 부드럽게 그분의 이름을 부를 수 있습니다. 그분의 이름을 부를 때 그 영을 만집니다. 그 영은 주 예수님의 인격을 포함합니다. 예수는 그분의 이름이며, 그 영은 인격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그분을 계속 호흡하십시오. 여전히 여러분은 호흡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분의 이름을 부르는 실행이 거북하고 교양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름을 부르는 실행으로 여러분이 얻게 될 효과는 단순한 정식적인 세계의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만 ‘오 주 예수님!’이라고 부를 때에 여러분은 그 영을 만지게 됩니다.
출처 : 생명메시지3


posted by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13. 19:40
출3:18 ...너는 이스라엘의 장로들과 함께 이집트 왕에게 가서 이렇게 말하여라."히브리인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와 만나셨습니다. 그러니 이제 우리가 광야로 사흘 길을 나아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희생제물을 바치게 해 주십시오" 고후11:2  내가 하나님의 질투로 여러분에게 질투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여러분을 한 남편이신 그리스도께 순수한 한 처녀로 드리려고 약혼시켰기 떼문입니다. 출애굽기에서 우리는 강팍한 파라오와 하나님의 대표인 모세를 다 본다. 파라오에 의해 하나님은 자신을 주권적인 하나님으로 나타내셨으나, 모세에게서 하나님은 그분을 대표하고 그분의 뜻을 집행할 한 사람을 얻으셨다. 우리중 아무도 파라오가 아니고, 우리 모두가 주님과 하나 된 모세인 것으로 인해 주님을 찬양한다. !   주님의 주권과 긍훌 안에서 우리는 어디를 가든지 주님과 함께 가고, 주님을 대표하며, 주님의 뜻을 집행한다.

'성경말씀누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
오늘의 말씀  (0) 2018.05.13
오늘의 누림  (0) 2018.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