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1. 2. 1. 08:58

4:21 율법아래 있고 싶어하는 사람들이여, 나에게 말해 보십시오. 여러분이 율법이 말하는 것을 알아듣지 못합니까?

22 아브라함에게 두 아들이 있었는데, 하나는 여종에게서 났고, 하나는 자유가 있는 여자에게서 났다고 율법에 기록되어 있다고 있습니다.

23 그러나 여종에게서 난 아들은 육체를 따라 태어났고, 자유가 있는 여자에게서 난 아들은 약속을 통하여 태어났습니다.

24 이것은 비유로 말한 것입니다. 이 여자들은 두 언약을 가리킵니다. 하나는 시내산에서 나왔는데, 노예 노릇할 자녀들을 낳은 하갈입니다.

25 이 하갈은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인데, 지금의 예루살렘에 해당합니다. 왜냐하면 예루살렘은 자기의 자녀들과 함께 노예노릇을 하기 때문입니다.

26 그러나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가 있는 여자, 곧 우리의 어머니입니다.

27 성경에 ``아기를 낳지 못하는 여자여, 기뻐하여라. 해산하는 진통을 겪어보지 않은 여자여, 소리 질러 외쳐라 왜냐하면 홀로 사는 여자의 자녀가 남편있는 여자의 자녀보다 많기 때문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28 형제님들, 여러분은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들입니다.

29 그러나 그 당시에 육체를 따라 태어난 사람이 그 영을 따라 태어난 사람이 그 영을 따라 태어난 사람을 박해했는데, 그것은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30 그런데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여종과 그 아들을 쫓아내십시오. 여종의 아들은 결코 자유가 있는 여자의 아들과 함께 상속을 받을수 없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31 그러므로 형제님들, 우리는 여종의 자녀가 아니라 자유가 있는 여자의 자녀입니다.

은혜의 자유를 누리는 신약의 믿는이들은 자유가 있는 여자의 아들들이다. 그들은 약속된 그 영의 복을 상속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