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4. 15. 09:20

13:31 유다가 나간 후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이제는 사람의 아들이 영광스럽게 되었고, 하나님도 사람의 아들안에서 영광스럽게 되셨습니다.

32 하나님께서 사람의 아들안에서 영광스럽게 되셨다면, 하나님도 자신안에서 사람들을 영광스럽게 하실것입니다. 사람의 아들을 곧 영광스럽게 하실 것입니다.

33 어린 자녀 여러분, 내가 아직 잠시동안은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이후에는 여러분이 나를 찾겠지만, 내가 전에 유대인들에게 말하였던 것처럼 지금 여러분에게도 말합니다. 내가 가는 곳에 여러분은 올수없습니다.

34 내가 새 계명을 여러분에게 줍니다. 서로 사랑하십시오. 내가 여러분을 사랑한것같이 여러분도 서로 사랑하십시오.

35 여러분이 서로 사랑하면, 모든 사람이 이것으로써 여러분이 내 제자 인줄을 알것입니다.

36 시몬 베드로가 예수님께 ``주님 어디로 가십니까?``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가는곳에 그대가 지금은 따라올수없으나 후에는 따라 올것입니다.``

37 베드로가 예수님께 ``주님 왜 지금은 내가 주님을 따를수 없습니까? 나는 주님을 위하여 내 목숨을 버리겠습니다.``라고 하니,

38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그대가 나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겠습니까? 내가 그대에게 진실로 진실로 말합니다. 닭이 울기전에 그대가 반드시 세번 나를 부인할 것입니다.``

옛 계명은 구약에 있는 율법에 속한 계명들을 말하고, 여기의 계명은 신약에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새 계명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