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5. 1. 10:18

14:21 나의 계명들을 받아서 지키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나의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고,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자신을 나타낼 것입니다.

22 가룟 유다가 아닌 다른 유다가 예수님께 ``주님 주님 자신을 우리에게는 나타내시고 세상에는 나타내려 하지 않으시니, 어떻게 된 일입니까?``라고 하니

23 예수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 ``누구든지 나를 사랑하면 나의 말을 지킬것입니다. 그러면 나의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고, 우리가 그에게 가서 그와 함께 서로 거처를 정할 것입니다.

24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내말을 지키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듣는말은 나의말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입니다. 

`함께 거처를 정할것` 이라는 말은 14장2절에서 언급된 많은 거할 곳들 중 하나이다. 그러한 거처는 삼일 하나님께서 믿는이들안에 거하시고, 믿는이들이 그분안에 거하는 상호 거처가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