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9. 25. 06:32

2:14 베드로가 열한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그들에게 말했다. ``유대인 여러분, 그리고 온 예루살렘 주민 여러분, 이 일을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겠으니, 내가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15 지금은 제 삼시이니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처럼 이 사람들은 술취한 것이 아닙니다.

16 이것은 신언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17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에 내가 내영을 모든 육체위에 부어줄것이다. 그래서 너희의 아들딸들은 예언할것이고 너희의 젊은이들은 이상을 볼것이며, 너희의 노인들은 꿈을 꿀것이다.

18 그때에 내가 내 영을 나의 남녀 노예들 위에 부어 줄것이다. 그래서 그들이 예언할것이다.

19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이한 일들을,아래로 땅에서는 표적들을 보일것인데, 곧 피와 불과 연기이다.

20 주님의 크고 영광스런 날이 오기전에, 해가 변하여 어둠이 되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될것이다

21 누구든지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승천안에서 그 영께서 부어지신것은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그리스도께서 모든것을 포함하신 영으로 강림하신 것이다. 그 목적은 하나님의 신약경륜을 위해 그분의 몸인 교회를 건축하시려고 그분의 하늘에서의 사역을 이 땅에서 수행하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