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8. 13. 08:31

3:10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나는 지혜로운 최고의 건축자로서 기초를 놓았고, 다른 사람은 그위에 건축합니다. 그러나 각 사람은 자기가 어떻게 건축하고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11 왜냐하면 아무도 이미 놓인 기초, 곧 예수 그리스도외에 다른 기초를 놓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12 누구든지 이 기초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건축하면,

13 그날에 각 사람의 일이 나타나게 될것입니다. 그날이 그 일을 밝혀 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일이 불로 말미암아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이 불이 각 사람의 일이 어떠한 종류의 것인가를 검증해 줄 것입니다.

14 그 기초위에 건축한 일이 남아있는 사람은 보상을 받을 것이고,

15 그 일이 불타버린 사람은 손실을 입게 될것입니다. 그러나 그 사람 자신은 구원을 받지만, 불을 통하여 받는것과 같을 것입니다.

16 여러분이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영께서 여러분안에 거하시는것을 알지 못합니까?

17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훼손하면,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훼손하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며, 여러분은 바로 그 성전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인 교회는 거룩하기 때문에 교회를 건축하는 재료와 방법과 노력 또한 거룩해야 하며, 하나님의 본성과 그리스도의 구속과 그 영의 변화와 일치되어야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