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8. 23. 08:32

5:9  내가 여러분에게 쓴 편지에 음행하는 사람들과 사귀지 말라고 하였는데,

10 이 말은 이 세상의 음행하는 사람들이나, 탐욕이 많고 약탈하는 사람들이나, 우상숭배하는 사람들과 전혀 사귀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사귀지 않으려면, 여러분은 세상 밖으로 나가야 할것입니다.

11 그러나 이제 내가 여러분에게 쓴것은 형제라 불리는 어떤 사람이 음행을 하는 사람이거나, 탐욕이 많은 사람이거나, 우상숭배하는 사람이거나, 남을 욕하는 사람이거나, 술 취하는 사람이거나, 약탈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사람과는 사귀지도 말고 함께 먹지도 말라는 것입니다.

12 교회밖에 있는 사람들을 심판하는 것이야 나와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교회안에 있는 사람들은 여러분이 심판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13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악한 사람을 여러분 가운데서 격리시키십시오.

11절에 언급된 악한 사람들은 단순히 어떤 죄를 범한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은 그 죄안에 살고 머물며 회개하기를 거절하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을 거절하는 것은 다만 교회에서 죄를 제거하는 것만이 아니라, 범죄한 사람을 심판하고 격리시키므로써 그사람으로 말미암아 교회가 누룩으로 부풀지 않도록 하려는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