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8. 24. 07:49

6:1 여러분 중에 누가 다른 사람에 대하여 소송한 일이 있는데, 어째서 불의한 사람들 앞에서 재판을 받으려 하고 성도들 앞에서 하려 하지 않습니까? 

2 여러분은 성도들이 세상을 심판하리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세상이 여러분에게 심판을 받을 것인데, 여러분이 가장 작은일도 심판할 자격이 없습니까?

3 여러분은 우리가 천사들을 심판하리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하물며 현 세상의 일들이야 더 말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4 그런데 여러분은 현 세상의 일들로 재판을 할때 교회가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을 재판관으로 앉힙니까?

5 내가 여러분을 부끄럽게 하려고 이 말을 합니다. 여러분 가운데 자기 형제들 사이의 일을 판결할수있을 만큼 지혜있는 사람이 도대체 한 사람도 없습니까?

6 형제가 형제를 고소할뿐 아니라, 그것도 믿지않는 사람들 앞에서 하고 있습니다.

7 여러분이 서로 소송을 제기 한다는 것은 이미 여러분이 완전히 패배하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차라리 억울한 일을 당하려하지 않습니까? 왜 차라리 속으려 하지 않습니까?

8 도리어 여러분 자신이 남을 억울하게 하고 속입니다. 그것도 형제들에게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기꺼이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속는 일을 당하는 것은 기꺼이 손해를 입는 것이고 십자가의 공과를 배우는 것이며, 대가를 지불하여 그리스도의 미덕을 지키는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