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11. 6. 09:30

1:5 이것은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침것 같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은 위로도 넘치기 때문입니다. 

6 우리가 환난을 당하는 것도 여러분이 위로와 구원을 받도록 하려는 것이며, 우리가 위로를 받는것도 여러분이 위로를 받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이 위로는 우리가 겪는 동일한 고난들을 여러분도 견디게 해줍니다.

7 여러분이 고난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된것같이 위로에도 참여하는 사람들인 것을 우리가 알기 때문에, 여러분에 대한 우리의 소망은 확고합니다.

8 형제님들, 여러분은 우리가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을 몰라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힘에 겹도록 극심한 압박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져,

9 결국은 죽게 될것이라고 스스로 단정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자신을 신뢰하지않고 죽은 사람들을 살리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도록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10 그분은 이같이 절박한 죽음에서 우리를 구출하셨고 또 구출하실것 입니다. 우리가 그분께 소망을 두었으니, 그분은 앞으로도 우리를 구출하실 것입니다.

11 여러분도 이일에 있어서 간구로 우리를 돕는다면, 그렇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의 간구를 통해 우리에게 주신 은사에 대하여 많은 사람이 우리를 대신해서 감사를 드리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는 죽음을 체험해야 부활을 체함하게 된다. 십자가가 하는일은 우리가 부활안에서 하나님을 체험할수 있도록 우리의 자아를 끝내는 것이다. 십자가를 체험한 결과는 항상 부활의 하나님을 누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