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1. 3. 12. 10:11

4:11 그분께서 직접 어떤 사람들은 사도로, 어떤 사람들은 신언자로, 어떤 사람들은 복음전하는 이로, 또 어떤사람들은 목자및 교사로 주셨습니다.

12 이것은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여 그 사역의 일을 하게 하려는 것, 곧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13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믿음에서 하나와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온전한 지식에서의 하나에 이르게 하고, 또 충분히 성장한 사람이 되게 하여, 그리스도의 충만의 신장의 분량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14 이것은 우리가 더 이상 어린아이가 되지아니함으로, 온갖 가르침의 바람에 밀려다니거나 파도에 요동하지 않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이 가르침은 사람들의 속임수이며, 오류의 체계에 빠지게 하는 간교한 술수입니다.

15 오직 우리는 사랑안에서 참된것을 붙잡고,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 곧 머리이신 분 안으로 자라야 합니다.

16 온 몸은 그분에게서 나온 그 풍성한 공급을 해주는 각 마디를 통하여, 그리고 각 지체가 분량에 따라 기능을 발휘하는 것을 통하여 함께 결합되고 함께 짜입니다. 그래서 몸이 자람으로써 사랑안에서 스스로 건축되는 것입니다.

생명이 자라는 것은 머리이신 그리스도의 몸안으로 자라는 것이지만, 그리스도의 몸안에서 우리의 기능은 머리이신 스분에게서 나오는 것이다. 먼저 우리는 머리안으로 자라야 하고, 그런 다음에 몸의 건축을 위해 머리에게서 나온 어떤것을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