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9. 21:58


1.천국과 하나님의 왕국

많은 사람들은 천국을 죽어서 가는 곳으로 생각한다. 그러한 생각은 성경의 말씀과 전혀 다른 것이다. 성경에서는 천국을 죽어서 가는 곳이 아니라, 우리가 거듭남으로 들어 갈 수 있다고 말한다. 요한복음 3장3절과 5절에서 주 예수님께서는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그대에게 말합니다. 누구든지 물과 그영으로 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왕국은 천국이라고 할 수 도 있다. 천국이라는 말은 마태만 사용한 용어인데 마태복음 4장17절에서 주 예수님께서는 갈릴리에 오셔서 "회개하십시오. 천국이 가까이 왔습니다."라고 선포하셨고 마가복음에서는 이 상황을 "때가 찾고,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이 왔습니다. 여러분은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십시오."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천국과 하나님의 왕국을 바꾸어 써도 된다는 말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해서 두말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영원 과거부터 영원 미래까지 하나님의 일반적인 통치를 가리킨다. 하나님의 왕국은 창세전의 영원과거와 열조들과 구약의 이스라엘 나라와 신약의 교회와 다가오는 천년왕국과 영원미래의 새예루살렘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천국은 하나님의 왕국의 특별한 부분으로서 오늘날의 교회와 오는 천년왕국의 하늘에 속한 부분만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신약에서 특히 다른 세 복음서에서 하나님의 왕국의 한 부분인 천국은 또한 하나님의 왕국으로 불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