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진리의 변호와 확증
제1장 : 성경의 순수한 말씀에 따른 삼일 하나님에 대한 계시
B.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마태복음 28장 19절에서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에 대하여 분명히 말하고 있다.
그러나 당신이 이 구절을 주의깊게 읽는다면, 그 셋이 오직 하나의 이름을 가지고 있음을 알 것이다.
그 구절은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이름들이 아닌)으로 침례를 주고’라고 말한다.
하나의 이름을 가진 셋이 있다.
이것이 삼일 하나님이요, 삼위일체이다.
어떻게 우리가 이것을 설명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설명할 수 없다.
‘그리스도의 영‘이라는 책에서 앤드류 머리는 ’아버지 안에는 만유의 창시자인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계신다. 하나님은 아들 안에서 계시되셨고, 표현되셨고, 가까워지셨으며, 아들은 하나님의 형상이시다.
하나님의 영은 내주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이것은 하나님의 능력이 사람의 몸 안에 내주하시는 것이며 아버지와 아들이 우리를 위해 갖고 계신 것들을 우리 안에 역사하시는 것이다...아버지께서 계획하신 것과 아들이 이루신 것은 오직 성령의 계속적인 중재와 활발한 운행하심을 통해서만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적용될 수 있고 효능을 발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C. 셋 모두 하나님이심
1. 아버지가 하나님이시다
의심할 바 없이 아버지는 하나님이시다.
신약의 여러 곳에서 아버지 하나님을 말하고 있다.
예를 들어, 베드로전서 1장 2절과 에베소서 1장 17절을 보라.
2. 아들이 하나님이시다
아들 또한 하나님이시다.
히브리서 1장 8절에서는 “아들에 관하여는 하나님이여 주의 보좌가...”라고 말한다.
여기서 아들은 하나님이라 불리운다.
요한복음 1장 1절에서는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고 말한다.
말씀은 틀림없이 그리스도요 아들이시다.
말씀이 하나님이라면 아들 또한 하나님이시다.
더욱이 로마서 9장 5절은 “그리스도...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고 말한다.
나는 이 구절을 좋아한다.
아들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실 뿐만 아니라 만물 위에 계신 하나님이시다.
3. 성령이 하나님이시다
사도행전 5장 3절과 4절에서 우리는 성령이 하나님이심을 본다.
3절에서 베드로는 아나니아에게 그가 성령을 속였다고 말했는데, 그 다음 구절에서는 그가 하나님께 거짓말했다고 말한다.
이 구절들은 성령을 하나님과 동일시한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이 하나님이시다.
우리에게는 몇 분의 하나님이 계시는가?
오직 한 분이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이 모두 하나님이신데 어떻게 오직 한 하나님만이 계실 수 있는가?
내가 할 수 있는 대답은 다만 ‘나는 모른다’는 것이다.
진리의 변호와 확증
워치만 니, 한국복음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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