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10. 10. 08:46

4:19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이 그들에게 대답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것 보다 여러분의 말을 듣는것이 하나님앞에서 더 옳은일인지 판단해 보십시오.

20 우리는 보고 들은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1 그들은 백성들 때문에 사도들을 처벌할 길을 찿지못하여 다시 한번 위협한 뒤에 석방해 주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그 일어난 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22 이 표적으로 병이 나은 사람은 나이가 마흔이 넘었다.

23 사도들은 석방된 후에 그들 자신의 사람들에게 가서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이 말한 모든것을 전했다.

24 그러자 그들이 이 말을 듣고 한마음 한뜻으로 소리를 높여 하나님께 말씀드렸다. ``주제자시여, 주님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것들 가운데 있는 모든것을 만드신 분이십니다.

25 주님은 우리의 조상인 다윗 곧 주님의 종의 입을 빌리시어 성령을 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소동하며, 민족들이 헛된일을 꾸미는가?

26 이땅의 왕들이 들고 일어나며, 통치자들이 함께모여 주님과 그분의 그리스도를 대적하였다

27 과연 헤롯과 본디오 빌라도는 이방인들과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이 성에 모여 하나님께서 기름부으신 거룩한 종 예수님을 대적하여

28 하나님의 손으로, 하나님의 의결대로 이루시려고 미리 정하신 일들을 다 행하였습니다.

29 주님, 이제 그들이 위협하는 것을 살피시고, 주님의 노예들이 참으로 담대하게 주님의 말씀을 말하도록 하시며,

30 주님의 손을 내미시어 병을 고쳐주시고 표적들과 기이한 일들이 주님의 거룩한 종 예수님의 이름으로 일어나도록 하십시오.``

31 그들이 간구하기를 마치자, 모여있던 곳이 진동하였고, 그들 모두가 성령으로 충일되어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기 시작하였다.

예수님의 이름을 부름으로 유대인과 구별되고 분별된 교회사람들은 주님안의 모든 형제 자매, 믿는이들 자신의 사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