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19. 10. 14. 07:20

b 부정적인 방면

5:1 그러나 아나니아라는 어떤 사람은 자기 아내 삽비라와 함께 소유지를 팔아,

2 그돈의 일부를 자기를 위해 떼어 두었는데, 그의 아내도 그것을 알고 있었다. 그가 그 일부를 가져와 사도들의 발앞에 놓았다.

3 베드로가 말하였다.``아나니아여, 어찌하여 사탄이 그대의 마음에 가득하여 그대가 성령을 속이고 자신을 위하여 땅 판 돈의 일부를 떼어 두었습니까?

4 당이 그대로 있을때에도 그대의 것이 아니었습니까? 또 팔린후에도 그대의 마음대로 할 수있었던 것이 아니었습니까? 어찌하여 이런 일을 그대 마음에 품었습니까? 그대는 사람을 속인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속인 것입니다.``

5 아나니아가 이 말을 듣고 쓰러져 숨을 거두었으며, 이 소문을 들은 모든 사람이 크게 두려워하였다.

6 젊은 사람들이 일어나 그 시체를 싸서 메고 나가 묻었다.

7 세 시간쯤 지나서 아나니아의 아내가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하고 들어오니,

8 베드로가 그 여인에게 ``나에게 말해 보십시오. 그대들이 땅을 판돈이 이것뿐입니까?`` 라고 하니, 그녀가 ``예 이것뿐입니다.`` 라고 하였다.

9 베드로가 그 여인에게 ``어찌하여 그대들이 공모하여 주님의 영을 시험하였습니까? 보십시오 그대의 남편을 묻은 사람들의 발이 문앞에 이르렀으니, 그들이 그대를 메고 나갈 것입니다.``라고 하자

10 그 여인이 즉시 베드로의 발앞에 쓰러져 숨을 거두었다. 젊은 사람들이 들어와 그 여인이 죽은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들이 그녀를 메고 나가 남편 곁에 묻으니,

11 온 교회와 이 일을 들은 사람들이 모두 크게 두려워하였다.

아나니아는 겉으로 보기에는 사도들에게 거짓말을 했지만, 사실상 하나님이신 성령께 거짓말을 한 것이다. 주님을 위한 일에 있어서 성령과 사도들은 하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