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달콤한 지방교회 스토리 2018. 5. 6. 14:05
데살로니가전서 1장 4절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형제님들, 우리는 여러분이 선택되었다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
(Knowing, brothers, beloved of God, your selection;)
데살로니가전서를 읽어볼수록 그것이 참으로 어린 신자들에게 쓰여진 것임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 서신에서 바울은 초신자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1장 4절에서 바울은,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고 말합니다.
사도들은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이 하나님의 마음의 갈망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은 것을 알았습니다.
사도들은 데살로니가인들이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자들 안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데살로니가인들이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었다는 사실은 복음에 대한 그들의 반응에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선택받았다는 것을 어떻게 압니까?
우리가 복음에 반응하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복음을 거절한다면 이것은 그가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지 않았다는 징후입니다.
그러나 그가 적극적으로 복음을 받아들인다면, 그러한 받아들임은 그가 확실히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았다는 징후요 징조입니다.
 
하나님은 창세 전에 영원 안에서 우리를 택하였습니다.
그러나 알맞은 때에 복음 전파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르십니다.
이제는 우리가 반응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우리의 반응이 적극적이라면 그것은 적극적인 징후, 즉 우리가 선택받았다는 징후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반응이 소극적이면 그것은 소극적인 징후, 즉 우리가 선택받지 않았다는 징후입니다.
사도들은 데살로니가인들이 매우 적극적으로 즉시, 기꺼이 복음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그들이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았음을 알았습니다.
 
초신자들은 그들이 하나님에  의해 선택하심을 받았다는 것을 알도록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의 구원의 기초는 이 시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영원 과거에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택하심에 근거하여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초인 하나님의 선택으로 말미암아 그 영이 우리 마음을 움직여 그리스도를 믿게 합니다.
우리는 초신자들을 도와서 하나님의 선택이 그들의 구원의 영원한 기초임을 깨닫게 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영원 과거 안에서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었다는 것과 오늘날 우리가 교회 안에 있다는 사실이 이 영원한 구원의 징후임을 알아야 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2  
오 주예수님!  사랑해요.우리 믿는이들은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위하여 창세전에 하나님께서 선택하셨습니다. 사도들은(바울,실루아노,디모데) 하나님께서 그분의 갈망을 이루기 위해,그러한 방식으로 사랑을 받을 데살로니가의 형제들을 선택하셨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선택받은 이유는 단 한가지,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성취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자신의 어떠함때문이 아니라,이땅에서 하나님의 대사의 임무를 띠고,선택받았음에도 깨닫지못하고 방황하는 어린자녀들을 복음을 전하여 구원받게 하여, 믿음의 자녀들을 확장함으로 그들과 함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왕같은 제사장으로서, 이땅을 다스리는 통치권으로 사탄 마귀들을 멸하게 하시려는것 입니다. 그리하여,이땅에 하나님의 왕국이 올수있도록 이기는자들 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를 부르시고 하늘의뜻이 이땅에서 이루어질때까지 훈련시키는것 입니다. 다시말하면,하나님은 우리의 동역없이는 일하실수가 없으니까~ 그렇게 되려면 우리가 생명안에서 자라야하고, 더욱더 믿음과 그리스도를 깨닫는일을 굳게 붇잡아야 할것입니다.아멘. 헵시바

'누린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사살 왕의 최후  (0) 2018.05.06
목동이 된 임금님  (0) 2018.05.06
데살로니가전서1:4  (0) 2018.05.06
데살로니가전서1:2-3  (0) 2018.05.06
지방 교회 2013 여름훈련 표어(창세기)  (0) 2018.05.06
지방 교회 - 내주하는 그리스도  (0) 2018.05.06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