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7. 1. 08:46

10:16 그러나 모든 사람이 복음을 순종한것은 아닙니다. 이사야는 ``주님 우리에게서 들은 말을 누가 믿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17 그러므로 믿음은 듣는데서 생기며, 듣는것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18 그러나 내가 말합니다. 그들이 듣지 못했습니까? 물론 들었습니다. 성경은 ``그들의 목소리가 온 땅에 퍼졌고, 그들의 말이 세상끝까지 이르렀다.`` 라고 하였습니다.

19 그러나 내가 또 말합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알지 못했습니까? 먼저 모세가 말했습니다. ``나는 내 백성이 아닌 사람들을 통하여 너희가 시기하도록 하겠고, 무지한 민족을 통하여 너희가 화나도록 하겠다.``

20 또한 이사야는 매우 담대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나를 찾지않은 사람들에게 발견되었고, 나를 구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나타났다.``

21 그러나 이사야가 이스라엘 사람들에 대해서는 ``순종하지 않고 거슬러 말하는 백성에게 내가 온종일 나의 손을 내밀었다.``라고 하였습니다.

사람의 느낌으로는 복음을 순종하는것이 복음을 믿는것보다 더 깊다. 그러나 복음을 믿기전에 우리는 먼저 성령께 굴복하고 그 결과 복음을 순종하게 된다. 복음을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복음의 원수, 즉 하나님 자신의 원수가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