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8. 5. 07:38

주제: 그리스도와 그분의 십자가는 교회안에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임

1:1 하나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로 부름받은 바울과 그리고 형제 소스데네는

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님안에서 거룩하여진 부름받은 성도들에게와 각처에서 그들과 우리의 것이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이들에게도 함께 편지합니다.

3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는 은혜와 평안이 여러분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4 나는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받은 은혜로 말미암아 여러분을 두고 항상 나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5 왜냐하면 여러분이 교회안에서 모든일, 곧 모든 언변과 모든 지식에서 풍족하게 되고

6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증언이 여러분 안에서 견고하게 되어

7 여러분이 어떤 은사에도 부족하지 않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길 간절히 기다리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8 또한 그분께서 여러분을 끝까지 견고하게 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날에 책망받을 것이 없게 하실것입니다.

9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여러분은 그분을 통하여 그분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교통 안으로 부름 받았습니다. 

사도가 고린도의 믿는이들을 두고 하나님께 감사드린것은 그들 자신의 상태가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이 받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은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