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8. 31. 08:11

7:17 오직 주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신대로, 또 하나님께서 각 사람을 부르신대로 행하십시오. 내가 모든 교회들에서 이렇게 지시합니다.

18 할례를 받은 몸으로 부름을 받은 사람이 있습니까? 그 흔적을 지우려 하지 마십시오. 할례를 받지 않은 상태로 부름을 받은 사람이 있습니까? 할례를 받으려 하지 마십시오.

19 할례를 받는것이 아무것도 아니며, 할례를 받지않는 것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0 각 사람은 어떤 신분에서 부름을 받았든지 그 신분 그대로 지내십시오.

21 그대가 노예로 있을때에 부름을 받았습니까? 신경쓰지 마십시오. 그러나 자유로울수 있을지라도 노예의 신분 그대로 지내십시오.

22 왜냐하면 주님안에서 부름을 받은 사람은 노예라도 주님께 속한 자유인이요, 이와같이 자유인도 부름을 받으면 그리스도의 노예이기 때문입니다.

23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값을 치르고 사신 사람들이니, 사람들의 노예가 되지 마십시오. 

24 형제님들, 각 사람이 어떤 신분에서 부름을 받았던지 하나님과 함께 그대로 지내십시오.

믿는 이들은 부름을 받은 후에 외적인 신분을 바꿀 필요가 없고 내적인 상태가 바뀌어야 한다. 즉 신분이 어떠하든지 그 신분안에서 하나님과 하나되고 하나님을 소유하기 위해, 하나님이 없는 상태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상태로 바뀌어야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