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10. 9. 08:14

14:1 사랑을 추구하십시오. 더욱이 영적인 은사들을 간절히 사모하되, 특별히 신언을 하도록 하십시오. 

2 다른 언어로 말하는 사람은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알아듣지 못하며, 다만 자기 영안에서 비밀들을 말하기 때문입니다.

3 그러나 신언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건축하고 격려하며 위로하는 말을 합니다.

4 다른 언어로 말하는 사람은 자신을 건축하지만, 신언하는 사람은 교회를 건축합니다.

5 나는 여러분 모두가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원하지만, 더 원하는 것은 신언하는 것입니다. 다를 언어들을 통역해 주어 교회가 건축되도록 한다면 몰라도, 그렇지않다면 신언하는 사람이 다른 언어들로 말하는 사람보다 더 큰 것입니다. 

6 그러므로 형제님들, 내가 여러분에게 가서 단지 다른 언어들로 말하고, 계시나 지식이나 신언이나 가르침으로 말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에게 무슨 유익이 되겠습니까?

7 피리나 수금같이 생명이 없는 것이라도 소리를 낼때에 그 음조가 구별되지 않는다면, 피리나 수금이 무엇을 연주하는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8 또한 나팔이 분명하지 않는 소리를 낸다면, 누가 전투준비를 하겠습니까? 

9 이와 같이 여러분도 혀로써, 이해하기 쉬운 말을 하지않는다면, 무슨 말을 하는지 사람들이 어떻게 알겠습니까? 그것은 여러분이 허공에다 말하는 격이 될것입니다.

고린도의 믿는이들은 분명하지 않은 소리를 내면서 언어를 남용했다는 것을 가리킨다. 또한 그들은 어느곳에서나, 어떤 방법으로나, 어떤 상황에서나, 다른 언어들로 말함으로써 그것을 지나치게 사용했다. 그러므로 사도는 그들이 별로 유익이 없는 작은 은사를 함부로 사용하거나 지나치게 사용하지 못하도록 그들을 바로잡고 제한했으며, 그들이 더 큰 은사를 추구함으로써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고 교회를 건축하는 일이 풍성하게 되기를 원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