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1. 2. 5. 14:08

5:2 보십시오. 나 바울은 말합니다. 여러분이 할례를 받는다면, 그리스도는 여러분에게 아무런 유익이 되지 못하실 것입니다.

3 할례를 받는 각 사람에게 내가 다시 증언합니다. 그는 율법전체를 지킬 의무가 있는 사람입니다.

4 율법으로 의롭게 되려는 여러분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져 쓸모없게 된것이며, 은혜에서 떨어져 나간 것입니다.

5 우리는 그 영을 힘입어서 믿음으로 의의 소망을 간절히 기다립니다.

6 그리스도 예수님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효력이 없고, 사랑을 통하여 작용하는 믿음만이 효력이 있습니다.

7 여러분은 잘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누가 여러분을 방해하여, 진리를 믿지 못하게 하고 순종하지 못하게 하였습니까?

8 그런 설득은 여러분을 부르신 분에게서 나온것이 아닙니다.

9 적은 누룩이 온 반죽을 부풀게 합니다.

10 나는 여러분이 아무 다른 생각을 품지 않을것이라고, 주님안에서 확신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을 혼란하게 하는 사람은 그가 누구든지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11 형제님들, 내가 여전히 할례를 전파한다면, 왜 내가 아직도 박해를 받고 있겠습니까? 그렇게 하였다면, 십자가라는 이 걸림돌이 없어졌을 것입니다.

12 나는 여러분을 선동하는 사람들이 자기 자신들까지도 베어 버리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소망하는 의는 바로 그리스도 자신이다. 이 의는 육체안에서 율법의 행위로 얻는것이 아니라, 그 영안에서 믿음으로 얻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