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7. 7. 07:55

11:23 또한 그들이 불신 가운데 머물러 있지 않는다면 그들도 접붙여질 것인데, 왜냐하면 하나님은 그들을 다시 접붙이실수 있으시기 때문입니다.

24 그대가 원래의 야생 올리브나무에서 잘라져 본성을 거슬러 참올리브나무에 접붙여졌다면, 원래의 가지들인 이 사람들이야 자기 올리브나무에 얼마나 더 잘 접붙여지겠습니까?

25 형제님들, 나는 여러분이 이 비밀에 대해 모르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스스로 지혜있다고 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 비밀은 이방인의 수가 다 차기까지 이스라엘 사람들의 일부가 마음이 굳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받게 될것입니다. 이것은 성경에 ``구원자께서 시온에서 나오시어, 야곱의 집에서 경건하지 않은 것을 제거하실 것이다.

27 이것이 바로 내가 그들의 죄들을 없애 버릴때 그들과 세운 언약이다.`` 라고 기록된 것과 같습니다.

28 복음으로 말하자면 그들은 여러분 때문에 하나님의 원수가 되었으나 선택으로 말하자면 조상들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29 왜냐하면 하나님의 은사와 부름은 취소될수 없기 때문입니다.

30 전에는 여러분이 하나님께 불순종했으나, 이제는 이스라엘의 불순종 때문에 긍휼을 받았습니다.

31 마찬가지로 이스라엘 또한 지금 불순종하고 있으나, 여러분에게 베푸신 긍휼로 말미암아 이제 그들도 긍휼을 받게 될것입니다.

32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불순종 가운데 가두어 두신것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푸시려는 것입니다. 

사람이 불순종할 때에도 하나님은 긍휼을 베푸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