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12. 2. 09:03

7:12 그러므로 내가 여러분에게 편지를 써 보낸것은 불의를 행한 사람을 위한것도 아니고, 불의를 당한 사람을 위한것도 아니며, 우리에 대한 여러분의 갈망이 하나님앞에서 여러분에게 밝히드러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13 이 때문에 우리가 위로를 받았습니다. 또한 우리가 받은 그 위로외에도 디도가 기뻐하므로 우리의 기쁨이 더욱 넘치게 되었습니다. 디도의 영이 여러분 모두로 말미암아 상쾌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14 내가 디도에게 여러분에 대해 자랑했지만, 나는 부끄럽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우리가 여러분에게 말한 모든것이 참되었던 것처럼, 디도앞에서 우리가 자랑한것도 참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15 그리고 디도는 여러분 모두가 순종한것 곧 여러분이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자기를 영접한 것을 기억하면서, 여러분을 향한 그의 심정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16 나는 모든일에서 여러분 때문에 담대하게 되어 기쁩니다. 

고린도의 믿는이들은 사도들을 참으로 사랑했고 그들에 대해 갈망이 있었지만, 거짓 교사들 때문에 사도들을 외면했었다. 그러므로 사도가 첫번째 편지를 쓴 이유는 사도들들을 향한 고린도 사람들의 사랑과 갈망이 나타나도록 그들을 돌이키기 위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