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10.10 [지방교회]고린도전서-교회를 더욱 건축함(계속)
posted by 햅시바 2020. 10. 10. 08:21

14:10 세상에 많은 종류의 말소리가 있으나, 의미 없는 말소리는 하나도 없습니다.

11 내가 그 말소리의 의미를 모른다면, 나는 말하는 그 사람에게 야만인이 되고, 말하는 그 사람도 나에게 야만인이 될것입니다.

12 여러분도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영들에 대하여 열정적인 사람들이니만큼, 이제 교회를 건축하는데 뛰어날수 있도록 구하십시오.

13 그러므로 다른 언어로 말하는 사람은 통역할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14 왜냐하면 내가 다른 언어로 기도한다면, 나의 영은 기도하지만 나의 생각은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15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나는 영으로 기도하고 생각으로도 기도할것이며, 나는 영으로 찬송하고 생각으로도 찬송할 것입니다.

16 그렇지 않고 만일 그대가 영으로만 축복한다면, 다른 언어들을 배우지 못한 처지에 있는 사람은 그대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그대가 드리는 감사에 `아멘` 이라고 말하겠습니까? 

17 그대가 감사를 잘 드리지만, 다른 사람은 건축되지 않습니다.

18 내가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내가 여러분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다른 언어들로 말한다는 것입니다.

19 그러나 나는 교회안에서 다른 언어로 일만 마디 말을 하는 것보다 오히려 나의 생각으로 다섯마디 말을 하여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교회건축을 위하여 집회에서 알아듣기 쉬운 말로 말하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보여주며, 또 다른 언어들로 말하는 것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