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10.11 [지방교회]고린도전서-사람을 더욱 책망함
posted by 햅시바 2020. 10. 11. 09:15

14:20 형제님들 이해를 하는데 있어서는 아이가 되지 마십시오. 그러나 악에 대해서는 갓난아이가 되십시오. 그리고 이해를 하는데 있어서는 충분히 성장한 사람이 되십시오.

21율법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께서 ``내가 다른 나라 사람들의 혀와 다른 나라 사람들의 입술로 이 백성에게 말할지라도, 그들이 나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2 그러므로 다른 언어들로 말하는 것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 아니라, 믿지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입니다. 그러나 신언은 믿지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 아니라, 믿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입니다.

23 그러므로 온 교회가 한곳에 함께 모여 모두 다른 언어들로 말하고 있는데, 다른 언어들을 모르는 사람들이나 믿지않는 사람들이 들어온다면, 그들이 여러분을 미쳤다고 말하지 않겠습니까?

24 그러나 모든 사람이 신언하고 있는데, 어떤 믿지않는 사람이나 다른 언어들을 모르는 사람이 들어온다면, 그는 모든 사람에게 책망을 받고 모든 사람에게 판단을 받아,

25 그의 마음에 숨은 것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는 엎드려 하나님께 경배하며 참으로 하나님께서 여러분 가운데 계신다고 선포할 것입니다.

신언하는 것은, 하나님을 위해 말하고 하나님을 내용삼아 하나님을 말해내는 것이 듣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공급하고 그들을 하나님께 이끈다는 것을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