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햅시바 2020. 12. 10. 08:58

8:16 여러분을 위한 나의 갈망을 디도의 마음에도 동일하게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17 왜냐하면 그가 권면을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더욱 열성적으로 자원하여 여러분에게 갔기때문입니다.

18 우리가 한 형제를 그와 함께 보냈습니다. 복음에 있어서 그 형제는 모든 교회들에서 두루 칭찬을 받는 사람입니다.

19 그럴뿐만아니라, 그는 우리가 관리하고 있는 이 은혜의 일에 있어서 교회들이 우리의 동맹자로 선정한 사람입니다. 이 일은 주님자신의 영광을 위한 것이며, 또 우리의 열의를 나타내기 위한것입니다.

20 이처럼 조심하는 것은 우리가 맡아서 관리하고 있는 이 거액에 대하여 아무도 우리를 비난받지 못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21 왜냐하면 우리는 주님앞에서 뿐만아니라, 사람앞에서도 무엇이 아름답고 존귀한 일인가를 먼저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2 우리는 또한 우리의 형제를 그들과 함께 보냈습니다. 우리는 많은 일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그 형제를 시험하여, 그가 성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그는 여러분에 대하여 큰 신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성실히 일할것 입니다.

23 디도로 말하면, 그는 나의 동반자요, 여러분을 위한 나의 동역자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형제들로 말하면, 그들은 교회들의 사도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입니다.

24 그러므로 여러분은 교회들 앞에서 여러분의 사랑의 증거와 여러분에 대한 우리의 자랑의 증거를 그들에게 보여 주십시오,

``주님과 사람앞에서 무엇이 아름답고 존귀한 일인가를 먼저 생각하십시오.``라고하는 칠십인역 잠언 3장4절을 인용한 것이 틀림없다.